결재문서

-아이서울유 3주년 기념- 2018 서울 도시브랜드 포럼 개최 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9083 결재일자 2018.10.25.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한미혜 김성연 10/25 김동경 협조 교육훈련팀장 조병건 -아이서울유 3주년 기념- 2018 서울 도시브랜드 포럼 개최 계획 2018. 10. 도시브랜드담당관 -아이서울유 3주년 기념- 2018 서울 도시브랜드 포럼 개최 계획 3주년을 맞아 서울을 비롯한 국내 도시브랜드의 성장과정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포럼을 개최하고자 함 Ⅰ 추 진 방 향 ?? 도시브랜드의 성장 발전을 위한 학술적 소통과 시민참여의 장 ?? 지자체 도시마케팅 사례를 통한 전략과 방향 공유 및 논의 Ⅱ 행 사 개 요 ?? 행사명 : 2018 서울 도시브랜드 포럼(2018 소통컨퍼런스 2일차) ?? 일 시 : '18. 10. 26.(금) 13:00 ~ 17:40 ?? 장 소 :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 ?? 참가자 : 시민, 전문가, 관련 기관 등 500여 명 ?? 주 제 : 너와 나의 도시 ?? 주요 내용 ○ 내 용 : 도시브랜드 주제발표 및 토론 - 학술발표(4개 주제) 및 사례발표(4개 기관), 종합토론(6명) 연번 학술 발표 사례발표 1 [정원준 수원대 교수]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한 서울 도시브랜드의 소통방안 : 언론과 유튜브 상의 쟁점 토픽모델링과 소셜네트워크 그리고 군집분석을 이용하여 인천광역시 브랜드전략팀장 이종선 : 모든길은 인천으로 통한다 2 [최지혜 한국외대 공공브랜드센터 연구원] 서울시 정책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시민 인식 분석과 소통 방안 (재)광주비엔날레 정책기획실장 김은영 : 광주비엔날레 ‘도시브랜드’ 되다 3 [유은아 중앙대 광고학 박사] 서울이 다른 브랜드를 만났을 때 : 브랜드 어바니즘(Brand Urbanism)관점에서 살펴본 도시와 브랜드 간 콜라보레이션 연구 선달 대표 한준희 : 세계를 보고 삼척을 담다 4 [김성천 시디알어소시에이츠 대표] 4차 산업시대에 해외사례를 통해서 본 도시 브랜드의 미래 순천시 투자유치과장 이기정 : 습지 보전과 정원문화 선도를 통한 도시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 Ⅲ 세 부 내 용 ?? 행사 일정 구분 시간 주요 내용 연사 등록 13:00~13:20 개회식 13:20-13:35 축사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신원철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이시훈(계명대 교수) 한국광고학회장 개회사 진성준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 기조연설 13:35-13:50 도시브랜드 3.0 : 너와 나의 서울 김유경(한국외대 교수) 서울브랜드위원회 공동위원장 학술발표 좌장: 김병희(서원대 교수) 한국광고학회 부회장 13:50-14:15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한 서울 도시 브랜드의 소통방안 정원준(수원대 교수) 14:15-14:40 서울시 정책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시민 인식 분석과 소통 방안 최지혜(한국외대 공공브랜드연구센터 연구원) 14:40-15:05 서울이 다른 브랜드를 만났을 때 :브랜드 어바니즘(Brand Urbanism) 관점에서 유은아(중앙대 광고학 박사) 김정현(중앙대 교수) 15:05-15:30 4차 산업시대에 해외사례를 통해서 본 도시브랜드의 미래 김성천 (시디알어소시에이츠 대표) 휴식시간 15:30-15:45 공연 15:45-16:00 아카펠라 공연 사례발표 좌장: 최은정(상명대 교수) 16:00-16:15 [인천광역시] 모든 길은 인천으로 통한다 이종선 (인천광역시 브랜드전략팀장) 16:15-16:30 [광주광역시] 광주비엔날레 ‘도시브랜드’ 되다 김은영 ((재)광주비엔날레 정책기획실장) 16:30-16:45 [강원도 삼척시] 세계를 보고 삼척을 담다 한준희 (선달 대표) 16:45-17:00 [전라남도 순천시] 습지 보전과 정원문화 선도를 통한 도시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 이기정 (순천시 투자유치과장) 종합토론 좌장: 김민기(숭실대 교수) 17:00-17:40 너와 나의 도시 김인겸(인큐브랜드 대표) 김정현(중앙대 교수) 박항기(메타브랜딩 대표) 유연식(서울특별시 시민소통기획관) 이종혁(광운대 교수) 한젬마(아트젬마 대표) 폐회 17:40 폐회 사회자 : 이혜진 한국광고학회 기획이사 진행: 이혜진 한국광고학회 기획이사 ?? 홍보 ○ 홈페이지 및 사전등록 페이지 오픈 : 10.8. ○ 스팟영상 배포(페이스북):10.22 광고 집행 ○ 포스터 제작 배포 : 10.22 - 서울지역내 관련 대학교 게시판 부착 및 홍보요청 - 포럼 현장 및 서울시청 내 게시판 부착 ○ 언론 보도자료 배포 : 10. 23. 조간 ○ TBS녹화중계 및 뉴스 : 10. 26. ○ 현장촬영 편집 클립영상 사후 배포 - 서울시 공식 홍보채녈을 통한 배포(페이스북, 유투브 등) ?? 무대구성 : 3분할 LED 스크린 12m3m ○ 3분할 화면 활용 기획 ○ 현장 객석 분위기 중계화면 송출 ○ 포스터 및 키이미지로 좌우 활용 ○ 아이서울유 홍보 영상 식전 상영 구분 화면예시 제 목 러닝타임 구분 화면예시 제 목 러닝타임 1 스티브 맥커리_한국어 03:11 2 아이서울유_이미지영상_KOR 00:20 3 10년 혁명 01:00 4 BTS_30_SEOUL _KOR 00:30 5 아이서울유_돈블링크패러디_KOR 01:17 6 I SEOUL U_한강 버스킹, 두 시선, 광장시장 01:00 ?? 이벤트 : sns포토존 이벤트 ○ 포토존 사진을 개인계정에 올리면 기념품 증정(아이서울유 배지) ?? 다과케이터링 : 휴식시간(15:30~) ?? 공연 : 휴식시간 이후(15:45 ~ 16:00) ○ 아카펠라(남성 아카펠라 그룹 ‘엑시트’) 3곡(15분) 팀명 내용 남성 아카펠라 그룹 ‘엑시트 ○경력 : MBC 나는가수다 더원 '지나간다' 콜라보레이션 ○선곡리스트 1. Beautiful - 도깨비ost 2. Isn't she lovely - 스티비 원더 3. 여행을 떠나요 - 조용필 ?? 설문지 ○ 내용 : 서울 도시브랜드 포럼 평가 및 내년 포럼에 대한 조언 ○ 설문지 작성자에게 기념품 증정(아이서울유 탁상시계) Ⅳ 행 정 사 항 ?? 추진일정 ○ 보도자료 배포(10.23. 조간) : ’18. 10.19.(금) ○ 홍보진행 : ’18. 10.22.~ ○ 포스터 등 제작물 : ’18. 10.23.~ ○ 무대 세팅 점검 및 리허설 : ’18. 10.25. ?? 소요예산 ○ 소요예산 : 50백만원 ○ 예산과목 -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 자긍심고취 및 도시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시민주도형 서울브랜드 확산, 행사운영비(201-03), 국내 도시브랜드 포럼 ?? 관련부서 협조사항 ○ 다목적홀 및 간담회장 사용 관련 ○ 행사장 내 유무선 인터넷 관련 ○ 보도자료, 홍보 등 ○ 참석자 교육시간 인정(4시간) : 총무과 : 정보통신담당관 : 언론담당관/뉴미디어담당관 TBS교통방송 : 인력개발과 붙임 1. 서울 도시브랜드 포럼 발표 및 토론자 명단 2. 서울 도시브랜드 포럼 포스터 1부. 끝. 붙임1 서울 도시브랜드 포럼 발표 및 토론자 명단 ■ 발표자 사진 발표 내용 및 발표자명 주요경력 기조연설 김유경 공동위원장 현)한국외대 교수 현)한국외대 국가브랜드센터장 현)서울브랜드위원회 공동위원장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한 서울 도시브랜드의 소통방안 : 언론과 유튜브 상의 쟁점 토픽모델링과 소셜네트워크 그리고 군집분석을 이용하여 정원준 부교수 현)수원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부교수 서울시 정책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시민 인식 분석과 소통 방안 최지혜 연구원 현)한국외국어대 공공브랜드연구센터 연구원 서울이 다른 브랜드를 만났을 때 : 브랜드 어바니즘(Brand Urbanism)관점에서 살펴본 도시와 브랜드 간 콜라보레이션 연구 유은아 박사 중앙대 광고학 박사 4차 산업시대에 해외사례를 통해서 본 도시브랜드의 미래 김성천 시디알어소시에이츠 대표 현)시디알어소시에이츠 대표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부회장 연세대학교 디자인예술학부 겸임교수 모든길은 인천으로 통한다 이종선 인천광역시 브랜드전략팀장 현)인천광역시 브랜드담당관 브랜드전략팀장 전)SK텔레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팀장 전)이노션 광고기획팀장 미술축제 '도시 브랜드'되다_ 광주비엔날레와 도시 마케팅 김은영 (재)광주비엔날레 정책기획실장 현)(재)광주비엔날레 정책기획실장 전)광주일보 문화부 기자 전)전남대 세계한상문화연구단 연구교수 세계를 보고 삼척을 담다 한준희 선달 대표 현)컨텐츠 마케팅회사 ‘선달‘ 대표 (삼척시 공식 마케팅 에이젼시) 전)뉴욕, 카페베네 마케팅 매니져 순천시 습지보전과 국가정원을 통한 도시마케팅 성공 사례 이기정 순천시 투자유치과장 현)순천시 투자유치과장 ■ 진행/좌장/토론자 사 진 성 명 주 요 경 력 진행(사회) 이혜진 한국광고학회 기획이사 현)한국광고학회 기획이사 현)청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외래교수 학술발표 좌장 김병희 교수 현)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사례발표 좌장 최은정 교수 현)상명대 교수 종합토론 좌장 김민기 교수 현)숭실대학교 숭실평화통일연구원 특임교수 현)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회장 현)케이블TV시청자협의회 위원장 종합토론 토론자 김인겸 대표 현)인큐브랜드 대표 종합토론 토론자 김정현 교수 현)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종합토론 토론자 박항기 대표 현)메타브랜딩 사장 CBO 현)한국상표디자인협회 기획이사 종합토론 토론자 이종혁 교수 현)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 종합토론 토론자 유연식 시민소통기획관 서울특별시 시민소통기획관 종합토론 토론자 한젬마 아트젬마 대표 아트젬마 대표 붙임2 2018 서울 도시브랜드 포럼 포스터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아이서울유 3주년 기념- 2018 서울 도시브랜드 포럼 개최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9083 생산일자 2018-10-25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준영구
작성자(전화번호) 한미혜 관리번호 D0000034743996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개발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