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마케터즈 SeM 비엔날레 홍보 캠페인 결과보고

문서번호 교육홍보과-7223 결재일자 2018.10.25.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육홍보과장 학예연구부장 김채하 유수기 10/25 백기영 협 조 마케터즈 SeM 비엔날레 홍보 캠페인 결과보고 2018. 10. 서울시립미술관 (교육홍보과)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마케터즈 SeM 비엔날레 홍보 캠페인 결과보고 대학 및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마케터즈 SeM과 함께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2018> 홍보 캠페인을 기획, 운영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1 추진개요 마케터즈 SeM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2018> 홍보 캠페인 연번 활 동 명 세 부 내 용 일 정 / 장 소 1 ‘좋은 삶’ 트레일러 영상 제작 ? ‘나에게 좋은 삶은 000이다‘를 주제로 시민의 인터뷰를 담은 트레일러 영상 3편 제작 ? 개막 전 미술관 SNS에 업로드 (3회) 9.3.(월) 9.4.(화) 9.5.(수) 2 비엔날레 연계 프로그램 소개 영상 제작 ? 마케터즈가 직접 참가해 본 비엔날레 연계 공연 현장 및 참여작가 인터뷰 영상 각 1편 제작 ? 비엔날레 기간 중 미술관 SNS에 업로드 (2회) 9.14.(금) 9.22.(토) 3 팝업 이벤트 ? 이벤트 참여 시민이 ‘좋은 삶’에 대한 생각을 직접 포스트 잇에 적어 게시판에 부착, 시민 참여형 작품 만들기 ? 팝업 이벤트 참여 인증샷을 찍어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 ? 위 이벤트를 수행한 시민(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마케터즈가 제작한 아트상품 증정 10.14.(일) 13:00~15:00 미술관 입구 앞 2 추진결과 ‘좋은 삶’ 트레일러 영상 3편 제작 <트레일러 영상 #1> 상영길이: 42초 <트레일러 영상 #2> 상영길이: 53초 <트레일러 영상 #3> 상영길이: 51초 비엔날레 프로그램 소개 영상 2편 제작 마케터즈가 ‘적당히’ 보고 온 프로그램 리얼 후기 고연옥&잣 프로젝트 <우린 적당히 말했다> 연극 상영길이 : 1분 마케터즈 SeM 9기가 “직접” 만나본 kook+박찬국 작가 인터뷰 영상 kook+<영토 해킹 라운드 테이블> 소개 상영길이 : 1분 팝업 이벤트 ? 이벤트 참가자 : 약 200명 ? 행사 사진 이벤트 증정 아트상품-비엔날레 프로그램 달력 등 이벤트 전경 아트상품 증정 “좋은 삶이란?”-시민 참여 카드 게시 인증샷 이벤트 참여 SNS 이벤트 참여 3 추진일정 캠페인 전체 콘셉트 및 이벤트별 조편성 : ‘18.8.10. 각 캠페인 세부내용 기획 및 구성 : ‘18.8.15.~9.2. 영상 업로드 및 팝업 이벤트용 상품 등 제작 : ‘18.9.3.~10.13. 팝업 이벤트 개최 : ‘18.10.14. 4 소요예산 소요예산 : 금3,526,000원 ? 예산과목 : 시립미술관 총무과-문화예술진흥-시립미술관 홍보강화-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행사운영비 (예산편성부서 : 시립미술관 총무과) ? 팝업 이벤트 기획 및 운영에 따른 비용 (소모품 구매, 홍보물 인쇄, 아트상품 제작 등) 5 추진성과 및 향후 계획 추진성과 ? 비엔날레 개막 전부터 개최 기간 동안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기획 및 진행하여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2018>의 홍보 활성화 ? 비엔날레 주제인 ‘좋은 삶’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담은 트레일러 영상 및 시민 참여형 팝업 이벤트 등을 통해 비엔날레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미술관’으로서의 이미지 제고 ? 캠페인의 아이디어 기획부터 실제 운영까지 마케터즈가 직접 수행하여 미술관 홍보 활동에 대한 현장감 도모 향후계획 ? 마케터즈 SeM 9기 스토리북 제작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마케터즈 SeM 비엔날레 홍보 캠페인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립미술관 학예연구부 교육홍보과
문서번호 교육홍보과-7223 생산일자 2018-10-25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채하 (02-2124-8928) 관리번호 D000003473930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업무계획및보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