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도시철도설비부-9824 결재일자 2018.10.22.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설비계획과장 도시철도설비부장 이영일 이명수 10/22 구자훈 협조 주무관 최수길 『지하철9호선 3단계 919공구 건설공사(기계)』 본선 연결송수관 설계변경 실정보고 검토 2018. 10.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설비부) 『 지하철9호선 3단계 919공구 건설공사 (기계) 』 본선 연결송수관 설계변경 실정보고 검토 9호선 3단계 기계 소방분야 회의결과 통보에 따라 919공구의 본선 터널 연결송수관 배관 방식 변경(습식배관에서 건식배관으로 변경)에 대한 설계변경 검토 보고임 □ 공사개요 ○ 공 사 명 : 서울지하철9호선3단계919공구 건설공사 ○ 공사기간 : ’09. 12. 31 ~ ’18. 12. 31 ○ 계약금액 : 총 (기계 ? ) ○ 계 약 자 : 삼성물산(주) 외 2개사 ○ 감 리 단 : ㈜수성엔지니어링 외 4개사 □ 관련 근거 ○ 9호선 3단계 기계 소방분야 회의결과 통보 : 도시철도설비부-11209호(2016.10.13.) ○ 설계변경 실정보고(본선 연결송수관 배관방식 변경) 승인 요청 : 수성(919) 제18-604호(2018.9.19.) □ 실정보고내용 ○ 9호선 3단계 기계 소방분야 회의결과 통보에 따라 본선터널 연결송수관 배관 방식 변경(당초 습식설비에서 건식설비로 변경) - 연결송수관 배관 방식 변경에 따라 건식배관 내 소방용수 공급조닝 및 충수 구조(배관루트) 변경 연번 구분 변경사항 비고 당초 변경 1 본선터널 연결송수관 방식 습식 연결송수관 방식 건식 연결송수관 방식 2 공사비 검토 (직접공사비) 3 단가 결정 기존 품목은 기 계약단가 적용, 신규 품목은 협의단가 적용함 ○ 본선 연결송수관 변경 현황 구분 당초 변경 932정거장 기계실-1 배관 평면도 932정거장 본선터널 구간 소화배관 흐름도 933정거장 기계실-1 배관 평면도 933정거장 본선터널 구간 소화배관 흐름도 ○ 주요 수량 증?감 현황 공종명 규격 단 위 수 량 비 고 당 초 변 경 증 감 010702 연결송수관 설비공사(932정거장) 관보온 (고무발포,강관용) D40×19T M 9 0 감)9 D65×19T M 36 0 감)36 D100×19T M 860 0 감)860 STS관 (GROOVED) D80 M 0 135 증)135 D100 M 946 1,353 증)407 체크밸브 스모렌스키, D80 EA 0 4 증)4 체크밸브 스모렌스키, D100 EA 0 2 증)2 버터플라이밸브 GEAR, 10KD80 EA 0 4 증)4 STS후렌지아답타 니플(GROOVED) D80 EA 0 20 증)20 STS엘보(GROOVED) D80 EA 0 32 증)32 D100 EA 45 85 증)40 STS 고정식 커플링 D80 EA 0 126 증)126 D100 EA 411 541 증)130 시수차단밸브장치 (STS) D80×80×80 개소 0 2 증)2 연결송수구 쌍구매입형,100×65×65 EA 1 3 증)2 ㄱ형강 등변, 65×65×6㎜ ㎏ 4,914 6,492 증)1,578 020702 연결송수관 설비공사(933정거장) 관보온(고무발포,강관용) D40×19T M 17 0 감)17 D65×19T M 68 0 감)68 D100×19T M 1,554 0 감)1,554 STS관 (GROOVED) D80 M 0 89 증)89 D100 M 1,709 1950 증)241 체크밸브 스모렌스키, D80 EA 0 2 증)2 체크밸브 스모렌스키, D100 EA 0 1 증)1 버터플라이밸브 GEAR, 10KD80 EA 0 2 증)2 STS후렌지아답타 니플(GROOVED) D80 EA 0 16 증)16 STS엘보(GROOVED) D80 EA 0 38 증)38 D100 EA 74 86 증)12 STS 고정식 커플링 D80 EA 0 98 증)98 D100 EA 734 840 증)106 시수차단밸브장치 (STS) D80×80×80 개소 0 2 증)2 연결송수구 쌍구매입형,100×65×65 EA 0 1 증)1 ㄱ형강 등변, 65×65×6㎜ ㎏ 9.022 10,206 증)1,184 □ 감리단 검토 결과 ○ 발주처 지시에 의거 본선터널 습식 연결송수관을 건식 연결송수관으로 변경 하였으며, 공사비 절감과 유지관리가 용이하고 소화용수 공급시간도 「철도 시설의 기술기준」에 충족하는 배관 방식을 적용함 ○ 내역증감에 따라 기존 품목은 기존 계약단가를 적용하고 신규품목은 협의단가를 적용하였으므로 적합하다고 사료됨 □ 보고자 의견 ○ 위 실정보고 사항은 우리 본부의 지시에 의한 본선 연결송수관 설계변경 실정 보고 사항으로 ○ 감리단이 실정보고한 사항을 검토한 결과 적정한 것으로 사료되는 바, 승인 통보 하고 추후 설계변경시 실물량 정산조치 하고자 함
16355626
20210924190933
본청
도시철도설비부-9824
D000003471667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