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기록정책과-176 결재일자 2018.10.12.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기록정책과장 서울기록원장 김성미 김은실 10/12 조영삼 서울기록원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홍보물 제작 사업 착수보고회 결과보고 2018. 10. 서울기록원 서울기록원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홍보물 제작 사업 착수보고회 결과 보고 서울기록원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홍보물 제작 사업의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 1 회의개요 ?? 일 시 : 2018. 10. 4.(목) 14:00~15:15 ?? 장 소 : 민생사법경찰단 교육장(서울시청 남산별관 3층) ?? 참석대상 : 총 17명 - 서울기록원 : 서울기록원장, 기록정책과장, 보존서비스과장, 운영지원과장, 담당자 외 6명 - ㈜슬로워크 : 사업관리자(PM) 외 5명 2 진행순서 시간 시간 내 용 진행 14:00~14:05 5′ ? 개회 및 인사말 기록정책과장 14:05~14:40 35′ ? 착수보고 및 사업수행계획 발표 사업관리자(PM) 14:40~15:15 35′ ? 질의응답 참석자 전원 3 주요내용 과업 주요이슈 상세 내용 전략 보고서 · 뉴스레터 중심 3단계 홍보계획 SNS보다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판단 현재 활용 중인 SNS 및 홈페이지와 뉴스레터의 연동방법, 이메일 수집방법 고려 필요 뉴스레터 열람률에 대한 고민 필요 · “우리는 함께하는 마음을 가진 기록전문가 집단입니다” 제안컨셉에 대한 의견 서울기록원의 기존 슬로건 ‘서울은 당신을 기억합니다.’에서 일반적인 공공기관과는 차별화된 마음(Empathy)라는 키워드를 도출함 서울기록원은 함께 연대하고 공유하는 기록관리기관이자 연구기관이라는 이미지 필요 · 사업목표 “최초”라는 타이틀에는 이견이 있을 수 있음 “로컬아카이브” 로의 이미지에 집중하는 것 제안 · 이용자 여정 지도 제작 방식 핵심이용자 인터뷰를 통해 정리할 예정. 한 지점에서 불편사항이 발견된다면 여정 형태가 아닌 포인트 대응 제안형식 제안 가능 브랜드북 · 심의일정 과업 일정이 짧기 때문에 심의에 한 번에 통과될 수 있도록 준비 철저 · 타겟층 ‘전국의 기록연구자’를 포함하여 기록관리 분야별 전문가, 관련 종사자 등을 타켓으로 함 <기록인> 등 유관기관 기관지나 학회지와는 다른 방식으로 기획 · 종이 연필로도 메모가 가능한 재질 종이 재질, 판형, 인쇄 방식 등의 제작정보 기록화 친환경적 인쇄방식 선택 제안 리플릿 · 크기 판형크기(B7)가 적적성 검토 필요 쉽게 버리지 않도록 재질이나 디자인에서 무게감을 줄 수 있는 방식 모색 홍보영상 · 촬영장소 서울기록원 입주 시기가 12월이라 서울기록원 공간 활용 모습은 촬영 어려움 본청, 서소문, 청도 문서고 활용 가능 4 착수보고회 현장사진 5 향후계획 ?? 서울기록원 기획 인터뷰 진행 : ‘18. 10. ~ ?? 브랜드 북 콘텐츠 기획 : ‘18. 10. ~ ?? 홍보영상 기획 및 사전 인터뷰 : ‘18. 10. ~ 붙임 1. 착수보고회 발표자료 1부. 2. 회의록 1부. 끝.
16286206
20210924195744
본청
기록정책과-176
D0000034648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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