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도시철도설비부-9496 결재일자 2018.10.11.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설비공사과장 도시철도설비부장 임헌호 황영일 10/11 代서태창 협조 『지하철9호선 3단계 923공구 건설공사』 승강장안전문(PSD) 규모축소 실정보고 검토 2018. 10.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설비부) 『지하철9호선 3단계 923공구 건설공사』 승강장안전문(PSD) 규모축소 실정보고 검토 『지하철9호선 3단계 승강장 마감축소 계획』에 따른 923공구 938정거장 승강장안전문(PSD) 규모 축소 실정보고에 대한 검토 보고임. ※ 관련근거 : 동명감923(기) 18-045호(2018.10.01.)실정보고 관련임. 1 사업개요 ? 공 사 명 : 서울지하철 9호선 3단계 923공구 건설공사 ? 공사기간 : ’10. 9. 17 ~ ’18. 12. 31 ? 계약금액 : 총 101,836백만원 (기계 14,192백만원) ? 계 약 자 : 대림산업(주) 외 5개사 ? 감 리 단 : 동명기술공단 외 3개사 2 추진경위 ? ‘15.07.01 : 지하철9호선3단계 승강장 마감 축소 계획 통보 (도시철도건축부-4463) ? ‘16.12.22 : 9호선3단계 승강장 마감 축소방안 세부시행계획 통보(본부 → 감리단) 3 승강장안전문 규모 축소 현황 구분 938 정거장 전 후 4 실정보고 내용 ? 설계변경 필요성 - 열차 8량 규모로 설계된 승강장이 6량 규모로 축소됨에 따라 기계설비 승강장안전문(PSD)의 설계변경 필요 ? 설계변경 금액 조정 검토 1. 승강장 안전문 축소: 8량 →6량 2. 감소된 주요물량 산출 1) 승객용 출입문: 당초 8량×4개 승객용 출입문×3트랙 = 96조 변경 6량×4개 승객용 출입문×3트랙 = 72조 2) 비상문: 당초 96개문 + 고정도어 96개문 변경 전체 비상문으로 변경 = 192개문 3) 기타출입문: 승문원 및 선로출입문(당초 12EA) ⇒ 전체삭제 4) 구동부 박스프레임: 당초 96Unit(8량×4문×3트랙) 변경 72Unit(6량×4문×3트랙) 5) 트랜섬: 당초 열차1량당 길이 20m×8량×3트랙 = 480m+60m=540 변경 열차1량당 길이 20m×6량×3트랙 = 360m+60m=420 6). 픽토그램(노선띠 및 행선표시) 당초 8량×4개문×3트랙 = 96개소 변경 6량×4개문×3트랙 = 72개소 7) 선로출입문 제어장치: 당초 6 set 변경 삭제 8) 도어턱 당초 8량×4개문×3트랙 = 96set 변경 6량×4개문×3트랙 = 72set 9) PSD 철구조물 당초 96Unit(8량×4문×3트랙) 변경 72Unit(6량×4문×3트랙) 10) PSD 바닥연결판 설치: 당초 8량×4문×3트랙 = 96개소 변경 6량×4개×3트랙 = 72개소 11) 바닥판 보양: 당초 열차1량당 길이 20m×8량×3트랙 = 480m+60m=540 변경 열차1량당 길이 20m×6량×3트랙 = 360m+60m=420 12) 구동창치+개별제어반(DCU): 당초 8량×4개문×3트랙 = 96개소 변경 6량×4개문×3트랙 = 72개소 13) 구동부 표시등 및 음성안내장치: 당초 8량×4개문×3트랙 = 96set 변경 6량×4개문×3트랙 = 72set 14) 구동부 행선표시기: 행선표시기는 신호, 통신분야에서 시행키로하여 삭제하였으나 표시기 설치를 위한 홀 타공 및 브라켓 설치 등의 비용 재료비 30,000원, 노무비 100,000을 포함 15) 장애물 센서 시스템 : 전액삭감(레이저센서로 변경 예정) ? 설계변경 금액 조정 검토 (단위 : 천원) 구분 재료비 노무비 경비 합계 증 감 비고 당초 1,752,618 311,428 126,322 2,190,368 변경 1,364,378 262,247 126,322 1,752,947 5 조치의견 ?책임감리원 실정보고 내용이 적정하다고 판단되므로 승인코자 하며, 감액된 금액은 추후 설계변경자문(소)위원회 자문을 거쳐 설계변경시 반영코자 함. 붙임 : 1. 책임감리원 실정보고 검토의견서 1부. 2. 시공사 실정보고 문서 등 관련문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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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4200401
본청
도시철도설비부-9496
D0000034632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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