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18년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 정밀조사 계획 알림 1. 관련근거 가. 소방활동 자료조사 등에 관한 규정(국민안전처훈령 제303호) 나. 재난관리과-128(2018.1.4.)호 『2018년도 소방용수시설 분야 업무추진 기본계획 알림』 다. 市.재난대응과-20449(2018.9.28.)호 『2018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 정밀조사 계획 알림』 2. 동절기 대비 강남소방서 관내 소화전에 대한 2018년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 (정비)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니 시행에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기 간 : 2018. 10. 22.(월) ~ 11. 9.(금) / 3주간 나. 점검대상 : 총 3,719개소(공설소화전 3,647, 비상소화장치 65, 비상소방용수 7) 다. 점검방법 : 현장대응단 및 각 119안전센터 자체계획 수립 후 점검 ? 주간 근무자 오전 일제점검(소방활동), 비번 근무자 출동대기 원칙 ? 소방행정과-10339(2017.7.4.)호 “교대제 근무자 소방활동 지침 개정 사항 알림” 참조 ? 일제점검 관련 비번근무 출동대기자 초과근무(09:00~13:00) 인정 라. 세부계획 : 붙임1 계획 참조 3. 행정사항 가. 일제점검 시 직원 안전사고 및 민원발생 방지 교육 실시 나. 노후소화전 점검 및 등급 재분류 및 소방용수시설 현황 파악 실시 다. 현장대응단 및 각 센터별 자체계획 수립하여 2018.10.12.(금) 한 재난관리과 문서 제출 라. 소방활동 자료조사 등에 관한 규정에 맞는 복장(활동복 및 기동복, 활동모) 착용 후 점검 실시 마. 119행정정보시스템 상 고장 소화전 현황과 센터별 관리현황 현행화 바. 일제점검에 따른 각종 현황 정비결과는 붙임4(서식)에 의거하여 2018. 11. 9.(금)까지 제출 붙임 1. 2018년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정비) 계획 1부. 2. 각 센터별 소방용수시설 현황(2018년 10월 기준) 1부. 3. 비상소화장치 현황(2018년 10월 기준) 1부. 4. 2018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결과(서식) 1부. 5. 30년 이상 노후소화전(2018.10.4.기준) 1부. 끝. 강남소방서장 수신자 소방행정과장,예방과장,현장대응단장,영동119안전센터장,역삼119안전센터장,수서119안전센터장,개포119안전센터장,세곡119안전센터장 담당자 이상희 대응총괄팀장 신자행 재난관리과장 임남길 소방서장 10/05 김시철 협조자 행정팀장 주종옥 시행 재난관리과-9255 ( ) 접수 ( ) 우 06171 강남구 테헤란로 629 (삼성동) / http://fire.seoul.go.kr/knfs 전화 02-552-1190 /전송 02-553-3199 / hyggelife@seoul.go.kr / 대시민공개
16240311
20210924202921
본청
재난관리과-9255
D000003459806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