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소방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2018년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정비 자체 계획 1. 재난관리과-6423(2018.10.1.)호『2018년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 · 정비 계획 알림』 과 관련입니다. 2. 위와 관련 우리센터 겨울철 대비 소방용수시설에 대한 일제점검(정밀조사)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기 바랍니다. 가. 기 간 : 2018. 10. 9. ~ 10. 31. [붙임8 참고] 나. 점검대상 : 총 397개소 소방용수시설(공설) 389, 급수탑 1, 저수조1, 비상소화장치 6) 다. 안전책임자 1) 총괄안전책임자 : 센터장 김진봉(부재시 각 팀장) 2) 현장안전점검관 : 각 팀장 라. 세부계획 : [붙임1] 참고 마. 결과제출 : 11.05.(월)까지 기일엄수 제출 / [붙임2,3,4] 서식 3. 일제점검(정밀조사) 시 유의사항 및 행정사항 등 가. 급격한 밸브 개폐 조작 금지 [붙임5 참고] ? 소방용수 출수 점검 시 급격한 밸브개폐를 피하여 서서히 조작 ? 밸브개방 시 순서에 따라 점검하여 적수(녹물)발생 등 민원발생 방지 나. 겨울철 한파로 인한 호스 및 소화전 동파 및 민원이 우려 되오니 점검 후 내부 잔여물 제거(비소함 호스릴 방식-공기호흡기 이용 제거) 및 밸브 잠금 상태 필히 확인 ※ 추후 문제 발생시 관리 및 점검 소홀로 센터 담당자 책임이 있음. 다. 노후소화전 점검(1988년 이전 소화전) ? 30년 이상 노후 소화전에 대한 정밀조사 철저 라. 소방용수시설 데이터 현행화 입력 철저 ? 점검 결과, 변경사항 등 119행정정보시스템 수정, 입력 및 소방안전지도 현행화 마. 통행로 노면표시 및 태양광 조명블럭 이상유·무 등 조사 병행 실시(3개소) 붙임 1. 2018년도 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정비 계획 1부 2. 소방용수 일제조사 결과(서식) 1부. 3.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 표찰 발견결과(서식) 1부. 4. 통행로 노면표시 및 조명블럭 대상 결과(서식) 1부. 5. 소화전 개폐시 유의사항 1부 6. 소방용수 데이터 수정 방법 1부. 7. 소방용수시설 현황 및 담당자 현황 1부. 8.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 일정(길동) 1부. 끝. 담당자 이우근 3팀장 임규섭 119안전센터장 10/05 김진봉 협조자 시행 길동119안전센터-4308 ( ) 접수 ( ) 우 05304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중로 215 강동소방서 길동119안전센터 (길동) / 전화 02-487-6119 /전송 486-1727 / luckkeun@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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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청
길동119안전센터-4308
D000003460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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