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정비 계획 알림

관악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18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정비 계획 알림 1. 관련근거 가. 소방기본법 시행규칙 제7조(소방용수시설 및 지리조사) 나. 소방활동 자료조사 등에 관한 규정(소방청 훈령 제2호) 다. 재난관리과-238(2018.1.10.)호『2018년 관악소방서 소방용수 업무추진 기본계획 보고』 2. 위와 관련 동절기 대비 소방용수시설에 대한 일제점검(정밀조사)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리니 시행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기 간 : 2018. 10. 1 ~ 10. 31.(1개월) 나. 점검대상 : 총 2,922개소 계 소화전 저수조 급수탑 비상소화장치 비상소방용수 2,922 2,734 5 3 177 3 다. 점검방법 : 현장대응단 및 각119안전센터 자체계획 수립·시행 ※ 비번 근무자 출동대기(초과근무) 조치 후 주간근무자 일제조사 실시 라. 주요점검사항 및 유의사항 1) 소방용수시설 상태 및 출수 여부 등 확인 2) 주차구획선 내 소화전 설치여부 조사 3) 노후소화전(30년이상) 조사 병행 실시 4) 소방차 통행로 노면표시 및 태양광조명등 설치상태 조사 5) 급격한 밸브 개폐 조작 금지 및 밸브개방 순서에 따라 점검 6) 다용도 소화전(제수변) 점검 금지 마. 자체일정보고 : 2018.10.1.(월) 한 바. 점검결과제출 : 2018.11.8.(수) 한 3. 행정사항 가. 현장대응단 및 각119안전센터장은 적수발생 등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교육을 철처히 실시하여 주시고, 나. 불시 점검 등에 적발되는 사례가 없도록 관리 감독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 임 1. 2018년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정비 계획 1부. 2. 소방용수 일제조사 결과(서식) 1부. 3. 소방차 통행로노면표시 및 태양광 조명블럭 점검 결과 2부. 4. 주차구획선 조사결과(서식) 1부. 5. 소화전 개폐 점검 시 유의사항 1부. 끝. 관악소방서장 수신자 소방행정과장,예방과장,현장대응단장,봉천119안전센터장,신림119안전센터장,난곡119안전센터장 담당자 이대영 대응총괄팀장 채형석 재난관리과장 주병식 소방서장 09/28 김명호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6373 ( ) 접수 ( ) 우 08833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97 (봉천동)관악소방서 3층 재난관리과 / 전화 02-886-1192 /전송 02-874-8119 /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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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정비 계획 알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관악소방서 재난관리과
문서번호 재난관리과-6373 생산일자 2018-09-28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대영 (02-886-1192) 관리번호 D0000034548607
분류정보 안전 > 소방시설및장비관리 > 소방시설관리감독 > 소방용수시설유지관리 > 소방용수시설및비상소화장치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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