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육일지(추석 명절 대비 공직기강 확립 및 전화 민원 응대 서비스 품질 향상 교육)

문서번호 산지방재과-9150 결재일자 2018.9.17. 공개여부 부분공개(5) 주무관 사면총괄팀장 산지방재과장 결 재 김은숙 이정환 09/17 김영삼 협 조 교육일지(추석 명절 대비 공직기강 확립 및 전화 민원 응대 서비스 품질 향상 교육) 교육일시 2018. 9.17.(월) 09:10~10:00 교 관 산지방재과장 교육대상 산지방재과 13명 교육제목 추석 명절 대비 공직기강 확립 및 전화 민원 응대서비스 교육 교 육 내 용 조사담당관-13297,13501호와 관련하여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자체교육을 실시하여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복무관리에 철저를 기하고자 함. □ 교육내용 ○ 공직기강 확립 및 복무관리 철저 - 근무시간 중 음주, 허위출장 등 공직기강 해이 행위 금지 - 출·퇴근 시간 위반, 상습무단이석 등 복무위반 집중점검 - 중식시간 보안근무자 근무철저 ○ 업무지연·해태 등 업무태만 사례 - 대민업무 처리지연, 책임회피 등 소극행정 사례 ○ 재난·사고 관련 비상대비태세 유지 실태 - 중요시설 등의 당직실·비상상황실 근무실태, 비상연락망 - 비상상황 발생시 즉시 응소 및 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축 ○ 금품 및 향응수수·공금유용 비위 행위 금지 - 금품·향응수수 행위(100만원 이상 직무 관련성 불요)금지 ○ 부정청탁 금지 - 추석명절 기간 골프·숙박 편의제공 요청 및 수수행위 금지 ○ 토착비리 근절 - 불법 인·허가, 특혜성 수의계약 등 취약분야 계약비리 교 육 내 용 시민봉사담당관-20026호와 관련하여 미스테리샤퍼를 활용한 18년도 하반기 전화민원 응대서비스 품질 점검에 대비 하고자함. □ 교육내용 ○ 점검항목:6개 항목, 100점 만점 ※ 세부 점검항목 붙임 참조 점검부분 수신 (10) 첫인사 (10) 연결태도 (10) 상담태도 (50) 종결태도 (10) 전체 만족도 (10) 점검항목 (배점) 접속 신속성 맞이 인사 담당연결/본인답변 -언어표편(10) -경청태도(15) -적극적안내(15) -공손한어투(10) -종료인사(5) -종료속도(5) 통화후 전반적느낌 ○ 점검방식: 외부 전문조사기관 미스테리샤퍼 평가 ○ 결과조치 - 평가결과 공개, 2018년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반영 - 미흡부서 별도 CS 교육 실시 및 자체 개선안 도출 붙임 1. 비위유형별 징계 및 청탁금지법 위반사례 1부. 2. 전화민원 품질 점검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8.38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비위유형별 징계 및 청탁금지법 위반 사례.pdf

    비공개 문서

  • 전화민원응대 품질 점검표(붙임2).hwpx

    비공개 문서

  • 교육사진.jpg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교육일지(추석 명절 대비 공직기강 확립 및 전화 민원 응대 서비스 품질 향상 교육)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푸른도시국 산지방재과
문서번호 산지방재과-9150 생산일자 2018-09-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은숙 (02-2133-2178) 관리번호 D000003447229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