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 우이3교 성능개선 추진 관련 -철거공법(EMS) 시공현장 방문 결과 보고

문서번호 교량안전과-16089 결재일자 2018.9.1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량기획팀장 교량안전과장 김용태 박동욱 09/12 김종호 협조 강북일반교량팀장 손창익 - 우이3교 성능개선 추진 관련 - 철거공법(EMS) 시공현장 방문 결과 보고 2018. 9. 교량안전과 - 우이3교 성능개선 추진 관련 - 철거공법(EMS) 시공현장 방문 결과 보고 중차량노선 시설물의 성능개선을 위해 추진중인 “우이3교 성능개선 공사”와 관련, 설계에 반영된 철거공법(EMS)을 시공중인 타 현장을 방문·점검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1 출장 개요 □ 일 시 : ‘18. 9. 11.(화) 08:30 ~ 18:00 □ 장 소 : 김제육교(전북 김제시 봉남로) □ 목 적 ○ 유압잭 인상·반출 등 시공순서 견학 ○ 공사장 안전관리 보완 대책 검토 □ 출 장 자 : 교량기획팀장, 김태형 주무관, 김용태 주무관 □ 이동방법 : 기차 ○ 출발 : 용산역(08:32) ~ 김제역(11:34) ○ 도착 : 김제역(16:08) ~ 익산역(16:20) ~ 용산역(17:59) 2 현장 방문 결과 □ 견학내용 ○ 유압잭, 반력대, 이동레일 등 시공자재 점검 ○ 반출대차 이동 중 안전관리 사항 등 □ 공법의 장단점 <장 점> ○ 크레인 및 트레일러 등으로 인한 하부공간 점유사항 없음 - 교통통제, 철도구간 등 크레인으로 철거가 어려운 구간에 적용 검토 ○ 절단면적 감소로 인한 소음민원 저감 - 크레인으로 장경간 교량 철거시에 발생하는 대량의 절단면적, 가벤트 설치 등이 없어 주택가, 학교 등 소음민원 심각구역에 적용성 우수 <단 점> - 보완필요 사항 ○ 종·횡경사 구간 이동중 또는 편심하중에 따른 전도에 대비하여 이동대차와 거더의 추가 결속 필요 ○ 현장여건(이동로의 종경사) 감안한 이동대차의 힌지 개수 조절 필요 - 상·하부가 이중힌지로 되어 있어, 종경사가 큰 구간 이동중에 거더 받침부 고정이 어려움. 3 조치계획 □ 단점으로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우이3교 철거공사시 보완대책을 수립하여 적용토록 시공사 및 감리단에 지시 □ 향후 철거대상 시설물 설계시 적용성 검토 4 행정사항 □ 관외 출장여비(교통비, 일비) 지급 신청 붙임 : 현장 사진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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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이3교 성능개선 추진 관련 -철거공법(EMS) 시공현장 방문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안전총괄본부 안전총괄관 교량안전과
문서번호 교량안전과-16089 생산일자 2018-09-1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용태 (2133-1947) 관리번호 D0000034445349
분류정보 교통 > 도로시설물관리 > 도로시설물유지보수 > 도로시설물안전점검및관리 > 한강교량유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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