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공직기강 확립 및 전화응대서비스 친절교육

문서번호 시설보수과-7356 결재일자 2018.9.1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시설보수과장 결 재 신부형 09/12 신동헌 협 조 주무관 권순회 공직기강 확립 및 전화응대서비스 친절교육 교육일시 2018.09.11. 09:00~09:40 교 관 시설보수과장 교육대상 시설보수과 직원 6 명 교육제목 공직기강확립 및 전화응대서비스 친절교육 교 육 내 용 조사담당관-13297(2018.9.6.), 조사담당관-13501(2018.9.10.)호와 관련임. < 추석명절을 앞두고 비위행위 감찰활동 관련 직원교육 > ? (공직기강) 근무시간 중 음주, 허위출장 등 공직기강 해이행위 금지 ? (금품·향응) 금품·향응수수행위(100만원이상 직무 관련성 불요) 금지 ? (부정청탁) 추석명절 기간 골프·숙박 편의제공 요청 및 수수행위 금지 ? (토착비리) 불법 인·허가, 특혜성 수의계약 등 취약분야 계약비리 금지 ○ 엄정한 복무기강 확립 - 출·퇴근, 중식시간 엄수 및 무단이석, 사적용무를 위한 출장 금지 - 당직근무 및 보안점검, 순찰 강화 - 당직?현업근무자 음주?근무지 이탈 행위 금지 - 정당한 사유 없이 민원처리 거절?지연 등 무사안일?복지부동금지 ○ 청렴한 공직윤리 함양 - 직무관련 업체로부터 금품?상품권?골프접대 등 선물?향응수수금지 - 책상?캐비닛에 업무수행과 관련 없는 개인사물 보관 금지 - 출장을 빙자하여 사적용무를 보거나 사우나?도박 등 금지 - 국민정서에 반하는 지나친 음주가무, 골프 금지 ? 상시 비상연락체계유지 - 비상상황을 대비하여 비상연락망 정비, 상시 비상응소체계유지 - 유관기관과 신속한 협조?대응체계 구축 - 휴대폰을 진동으로 전환하여 사용 시 수시 수신 확인 - 청사?중요 장비?시설물 사전점검, 유지관리 이행. 관리단속과-7463(2018.8.7.)호와 관련 ? 전화응대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 첫인사 및 자기소개 - 벨소리 3회 이내 수신, 3번 이상 울린 후 양해인사 - 다른 직원에게 전화연결 시 담당자 이름, 전화번호 안내 - 답변 종료 시 추가 문의여부 확인 후 종료인사 - 통화종료는 민원인보다 늦게 끊음 붙임 : 전화민원응대 품질 평가표 1부.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공직기강 확립 및 전화응대서비스 친절교육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로사업소 서부도로사업소 시설보수과
문서번호 시설보수과-7356 생산일자 2018-09-1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신부형 (300-8373) 관리번호 D000003444350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