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육일지(9.11.)

문서번호 현장민원과-14768 결재일자 2018.9.1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현장민원과장 결 재 김정은 09/12 지선병 협 조 교육일지(9.11.) 교육일시 2018. 9. 11.(화) 09:10~09:30 교 관 현장민원과장 교육대상 참석 11명(출장자 4명 제외) 교육제목 1. 공직기강 확립활동 강화 2. 적극적이고 친절한 전화 응대 교 육 내 용 【공직기강 확립활동 강화】 ? 중점점검사항 ? 복무위반, 보안위반, 품위유지 위반 등 공직기강 해이사례 - 출?퇴근 시간 위반 - 개인편의를 위한 출장 - 상습무단이석 ? 업무지연?해태 등 업무태만 사례 - 대민업무 처리지연, 책임회피 등 소극행정 사례 ? 재난?사고 관련 비상대비태세 유지 실태 - 중요시설 등의 당직실·비상상황실 근무실태 - 비상연락망 유지실태 ? 추석 명절 계기 금품 및 향응수수?공금유용 등 비위 ? 조치계획 ? 금품 향응수수, 부정청탁 등 중대 공직 비위행위 사법기관에 고발 ? 일회성 복무위반 행위도 관련 법령에 따라 엄중문책 및 사례전파 【적극적이고 친절한 전화 응대】 ? 점검항목 : 수신 등 6개 점검항목, 접속신속성 등 10개 세부항목 ? 수신 - 접속신속성 : 신속하게 전화를 받았는지 여부 ? 첫인사 - 맞이인사 : 최초 응대시 인사말, 소속, 이름을 알렸는지 여부 ? 연결태도 - 담당자/대직자 연결 또는 본인답변 태도 : 담당자 연결 시 이름, 전화번호를 안내 후 연결했는지 여부 ? 상담태도 - 언어표현 : 명확한 목소리로 응대했는지 여부 - 경청태도 : 고객 말을 끝까지 듣고 공감 표현 후 응대했는지 여부 - 적극적인 안내 : 부가적인 사항까지 적극 안내했는지 여부 - 응대태도 : 공손하고 정중한 어투로 응대했는지 여부 ? 종결태도 - 종료인사 : 추가문의 확인 후 종료인사하고 종결했는지 여부 - 통화종료 : 고객보다 늦게 끊었는지 여부 ? 전체만족도 - 통화 후 전반적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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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지(9.11.)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14768 생산일자 2018-09-1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정은 (02-3146-2901) 관리번호 D000003444356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