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하남선(5호선 연장) 궤도공사(1공구)』고덕차량기지 안전측선 도상폭 확보 방안 검토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10811 결재일자 2018.9.6.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궤도과장 도시철도토목부장 최경호 최진규 09/06 정대현 협 조 주무관 김근수 주무관 조태현 『하남선(5호선 연장) 궤도공사(1공구)』 고덕차량기지 안전측선 도상폭 확보 방안 검토 2018. 09.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토목부) 『하남선(5호선 연장) 궤도공사(1공구)』 고덕차량기지 안전측선 도상폭 확보 방안 검토 『하남선(5호선 연장) 궤도공사(1공구)』시행 중 안전측선 궤도부설이 곡선반경 R=95m로 설계되어 궤도부설시 고덕차량기지내 도로를 저촉되어 도상폭 확보 방안을 검토함 Ⅰ 관련근거 ? 동명(5)궤감 2018-237호(2018.08.31.) 고덕차량기지 안전측선 선형변경에 대한 실정보고 Ⅱ 공사개요 ? 공 사 명 : 하남선(5호선 연장) 궤도공사(1공구) ? 공사구간 :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 계약기간 : 2017.09.01. ~ 2018.12.31 ? 계 약 자 : 천운궤도(주)외 2사 ? 건설사업관리 : ㈜동명기술공단외 1사 ? 계약금액 : 5,799백만원 Ⅲ 현 황 ? 고덕차량기지내 궤도구조물 높이(680mm)의 최소 도상폭은 2.365m이상 ? 원곡선구간 최소 도상폭이 1.643m 측정되어 도상폭 부족(도로경계석 넘어 도상 설치) ? 도상저항력 확보를 위해 최소 도상폭 확보 필요 Ⅳ 감리단 보고내용 ? 선형변경(R=95m ⇒ R=113m)하여 추가 예산 없는 범위 내에서 선로간 중심간격(5.071m ⇒ 4.431m)을 좁혀 시공 ※ 최소 선로간 중심간격(4.300m 이상) 확보 ? 선형변경시 도상폭(2.365m 이상) 확보 및 선로중심으로부터 경계석 까지의 거리가 2.400m로 도로경계석과의 간섭 제거 당초 선형 변경 선형 ? 검토의견 - 선형변경시 고덕차량기지내 궤도구조물 높이(680mm)의 도상폭 2.365m 이상 확보 및 선로중심간격은 최소 4.300m 이상 확보 - 기존 시설물 변경 및 추가 예산 변경 없는 선형변경(당초 R=95m ⇒변경 R=113m)으로 도상폭 확보 Ⅴ 조치계획 ? 상기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자 보고내용과 같이 고덕차량기지내 궤도부설(안전측선)시 선형변경하여 기존 시설물 변경 및 추가 예산 없는 범위내에서 도상폭 확보하여 시공하고자 함. 붙임 : 관련문서 사본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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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선(5호선 연장) 궤도공사(1공구)』고덕차량기지 안전측선 도상폭 확보 방안 검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토목부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10811 생산일자 2018-09-06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최경호 (772-7243) 관리번호 D0000034396996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공사지원) > 도시철도토목공사관리 > 지하철궤도공사및유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