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셔보면 좋은 물, 알고 보면 아리수" 공모당선작 우수 동부수도사업소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민원 처리 님 안녕하십니까! 서울특별시 상수도행정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응답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응답소를 통해 2018년 9월 3일 제기하신 민원신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급수설비 폐지는 소유자의 신청으로 처리되는데 이때 수도요금 미납금이 있는 경우 납부가 되어야 하고 민원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수도계량기의 마지막 지침을 말씀해 주시면 수도잔량에 대한 요금부과 및 납부와 계량기 철거, 수도 인입관 절관으로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수도사업소에 급수설비 폐지에 대하여 전화주셨을 때 이런 절차를 자세히 설명드렸어야 하는데 전화받은 직원이 충분한 설명을 드리지 못한 것 같습니다. 이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고객님의 사정을 여쭤보고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해 드렸으면 고객님께 큰 불편을 끼쳐드리지 않았을 텐데 죄송합니다. 민원응대를 소홀히 하여 고객님의 불편을 야기한 직원을 교육하고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민원응대직원 교육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는 민원응대시 고객님의 말씀을 더욱더 경청하고 의향을 헤아려 문의하시는 내용에 대해 정확히 답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미흡한 응대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어 동부수도사업소(☎02-3146-2600)로 전화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민원총괄팀장 김동규 행정관리팀장 서경란 행정지원과장 09/04 代서경란 협조자 시행 행정지원과-23146 ( ) 접수 ( ) 우 08013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동로 155 / http://arisu.seoul.go.kr 전화 02)3146-3830 /전송 02)3146-3877 / goodman68@seoul.go.kr / 부분공개(6)
16033242
20210924233148
본청
행정지원과-23146
D0000034377960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