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긴급 누수복구 처리 직원과의 소통 간담회 결과 보고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2000 결재일자 2018.9.4.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서부수도사업소장 이주향 김광석 서경만 09/04 박영헌 긴급누수복구 처리 직원과의 소통·격려 간담회 결과 보고 2018. 9. 서부수도사업소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긴급누수복구 처리 직원과의 소통?격려 간담회 결과 보고 돌발 누수 및 단수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누수복구 처리한 직원과의 소통·격려 간담회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Ⅰ 개 요 ?? 일 시 : 2018. 9. 4.(화) 12:00~13:00 ?? 장 소 : ?? 참석인원 : 62명(명단 붙임 참조) Ⅱ 주요 내용 ?? 돌발 상수도관 누수 발생 시 신속한 복구로 안전급수 체계 유지 ? 2018.8.29.일 발생한 마포구 염리동 단수 사고 관련하여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으로 안정급수 공급한 데 대한 직원 노고 치하 ?? 돌발 단수 발생 시 「생활용수」의 신속한 공급 필요성 대두 ? 비상급수팩을 이용한 신속한 생활용수의 공급으로 주민 급수불편 최소화 ?? 긴급 누수복구 대응 능력 향상 방안 ? 비상대응 체계 구축 사업소장 (총괄 상황지휘) 상황총괄반 (상황지휘) 누수복구반 (현장 누수복구) 비상급수반 (비상급수운영) 관세척반 (퇴수 및 수질검사) 단수홍보반 (단수홍보, 민원응대) 구청 (홍보 협조 등) 상황총괄반(시설관리과) ? 주요 업무내용 - 수계전환 가능여부 확인, 단수지역 및 통수예정시간 전파 ※ 배수지 체류시간 등을 검토하여 단수 여부 재확인 - 비상급수팩, 물차 등 비상급수 지원장소 확보(자치구 협조) - 비상급수 운영현황 파악 및 필요시 추가지원 방안마련 - 상황일지 작성 및 추진상황보고(전파) - 다량급수처 확인 및 단수시간 안내 누수복구반(시설관리과) ? 주요 업무내용 - 누수상황 접수 시 현장 긴급 출동 및 피해상황 전파 - 누수복구 현장 지휘소 설치 및 운영 - 단수지역 확인 및 긴급 수계전환, 관세척(퇴수)실시 - 누수복구 추진사항 및 통수예정 시간 등을 총괄반과 정보공유 비상급수반(급수운영과) ? 주요 업무내용 - 타지역 직반장(4명) : 인근 소화전 퇴수 및 비상급수팩 충전장소 확보 ※ 직반장 보조(2명)은 충전된 비상급수팩을 지원장소로 운반 - 충전요원(16명) : 2인 1개조로 편성하여 비상급수팩 충전 및 차량상차 ⇒ 비상급수팩 충전소에서 수질검사 후 비상급수팩 충전실시 - 배포요원(4명) : 비상급수팩 하차 및 현장 배포 - 비상급수팩 등 비상급수 운영현황을 총괄반과 정보공유 관세척(수질검사)반 ? 주요 업무내용 - 관세척 요원(5개조) 편성하여 3단계에 걸친 퇴수작업 시행 - 수질검사 요원은 관세척과 동행하여 수질검사 시행 총괄반과 결과공유 단수 홍보반 ? 주요 업무내용 - 단수지역, 통수예정시간, 비상급수 지원장소 등을 주민홍보 ※ 홍보방법 : 홈페이지 게시, 다산콜센터, 지치구청 등 - 민원실, 당직실, 담당지역 부서에 민원응대 인력 지원 - 비상대응 출동 및 지원인원에 대한 복지지원 구청(행정국, 주민센터) ? 주요 업무내용 - 단수 지역내 급수지원이 원활한 비상급수 지원장소 선정 - 가두 방송 및 내부 네트워크를 활용한 단수상황 시민 홍보 ※ 지역 방송사(IPTV), 통반장 밴드?카톡 등을 통한 신속한 상황전파 ?? 격려 간담회 사진 붙 임 : 참석자 명단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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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 누수복구 처리 직원과의 소통 간담회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서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2000 생산일자 2018-09-0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주향 (02-3146-3516) 관리번호 D000003438386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성과평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