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우리동네키움센터 브랜드 개발 결과보고

문서번호 가족담당관-16208 결재일자 2018.8.2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가족정책팀장 가족담당관 양경은 김경원 08/28 김인숙 협조 우리동네키움센터 브랜드 개발 결과보고 2018. 8 여성가족정책실 (가족담당관) 우리동네키움센터 브랜드 개발 결과보고 온마을 지역돌봄 서비스의 통합허브를 수행할『우리동네키움센터』의 인지도 제고를 위한 브랜드(BI)를 개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Ⅰ 브랜드 개발개요 ?? 개발개요 ○ 사 업 명 : 우리동네키움센터 브랜드 디자인가이드 개발 용역 ○ 개발기간 : ‘18.6.27. ~ 8.5. (40일) ○ 소요예산 : 금20,900천원(부가세 포함) - 행복한 가족만들기 및 아동복지 증진, 행복한 가족만들기 및 아동복지 증진, 저출산대책 추진, 저출산극복 인식개선, 사무관리비 ○ 수행업체 : 예비사회적기업 ㈜슬로워크(권오현, 임의균 공동대표) ○ 개발내용 - 브랜드 로고 및 베이직 가이드라인 개발 - 주요 홍보 매체별 BI 어플리케이션 제시 ?? 추진경과 ○ 정책브랜드 개발 사전협의 조정(도시브랜드담당관 자문조정회의) : ‘18.5.25. ○ 우리동네키움센터 브랜드 개발 계획 수립 : ‘18.6.19. ○ 우리동네키움센터 브랜드 디자인가이드 개발 용역계약 : ‘18.6.27~8.5 ○ 정책브랜드 개발내용 자문(도시브랜드담당관 자문조정회의) : ‘18.7.27. ○ 정책브랜드 시안 개발안 결과보고 : ‘18.8.9. Ⅱ 개발 결과 A안 B안 C안 공적이며, 평등하며, 온마을에서 탄력적인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동네키움센터의 특징을 상징화 키움의 ‘ㅜ’와 센터의 ‘ㄴ’의 조합으로 각 지역의 인프라와 돌봄서비스가 만나고 아이와 돌봄선생님이 만나는 우리동네키움센터의 허브 역할을 나타냄 골목골목 동네마다 우리아이를 맡아주던 이웃같은 돌봄서비스를 굽이지고유연한 라인을 활용하여 나타냄 Ⅲ 브랜드 확정 ?? 브랜드 결정을 위한 의견수렴 ○ 브랜드 결정을 위한 자문 조정회의(‘18.7.27) : ’A’안 수용 - 심볼의 색상은 채도와 명도를 높이고 텍스트와 심볼 사이의 여백을 줄여 시각적인 안정감 추구 - 우리동네키움센터와 다함께돌봄센터를 구분해주는 시각적 요소 필요(예. 선을 그어 구분) , 심볼 중 ‘=’는 삭제 ?? 브랜드 결정결과 대표심볼 기본형 추가 조합형 Ⅳ 활용방안 ○ 브랜드화를 통한 우리동네키움센터 및 온마을돌봄체계 구축사업 홍보 ○ 키움센터 각종 시설물(간판,표지판) 및 물품(봉투,안내문 등)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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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우리동네키움센터 브랜드 개발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여성가족정책실 가족담당관
문서번호 가족담당관-16208 생산일자 2018-08-2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양경은 (2133-5175) 관리번호 D0000034325423
분류정보 여성가족 > 아동보호 > 아동복지정책 > 아동복지증진 > 아동권리증진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