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오목지하차도 외 2개소 보수공사 실정보고에 대한 조치계획 보고

문서번호 시설보수과-6480 결재일자 2018.8.2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시설보수과장 강서도로사업소장 윤동원 박병연 08/27 代김상두 협조 - 오목지하차도 외 2개소 보수공사 실정보고에 대한 조치계획 보고 2018. 8. 오목지하차도 외 2개소 보수공사 실정보고에 대한 조치계획 우리 사업소에서 추진중인「오목지하차도 외 2개소 보수공사」와 관련, 감독기관인 서울시설공단으로부터 제출된 현장실정보고 사항에 대한 검토결과 보고임. ※관련근거 : 서울시설공단 공사감독1처-5749, 5751(2018.08.22.) Ⅰ 공사개요 ○ 공 사 명 : 오목지하차도 외 2개소 보수공사 ○ 공사기간 : 2018. 5. 9 ~ 2018. 11. 4 ○ 공사규모 - 아스콘포장 A=134a, 교면방수 1,572㎡, 신축이음 248m 등 ○ 도 급 비 : 731,676,000원 ○ 도 급 자 : ㈜금성아트 대표 장윤현 ○ 감 독 자 : 서울시설공단 ○ 예산현황 : 총공사비 857,706천원 (도급비 731,676천원. 관급자재비 157,863천원. 이전비 68,167천원) Ⅱ 실정보고 내용 ? 서울시설공단 ○ 현황 및 문제점 1) 구로지하차도 아스콘포장 및 아스팔트조인트 설치를 위해 기존 콘크리트조인트 제거가 선행되어야 하며, 제거 후 차량의 안전한 통행을 위해 콘크리트조인트 제거부분에 대한 초속경콘크리트 복구(기존구조물과의 접합을 위한 케이컬앵커 설치)가 필요 - 초속경 복구 9㎥(B=0.45m, H=0.3m, L=67m) - 케미컬앵커 설치 360공(??16㎜, L=130㎜, CTC400㎜) 2) 오목지하차도 고탄성매스틱 아스팔트조인트 당초 두께는 8㎝로 설계되어 있으나, 현장 실측결과 기존 아스콘포장 두께가 깊게 설치되어 있어 현장 여건을 감안한 조인트보수 규격변경이 필요 - 당초 설계 : B=30㎝, T=8㎝(15개소, L=113m) - 현장 실측 : B=30㎝, T=11~18㎝(16개소, L=120m) ▣ 현장 실측 구로지하차도 조인트 오목지하차도 조인트 ○ 검토의견 1) 구로지하차도 기존 콘크리트조인트 제거 후 초속경콘크리트로 복구하여 차량의 안전한 통행을 확보하고,(공사비 증 23,364천원) 2) 오목지하차도 고탄성매스틱 아스팔트조인트 두께를 현장 실측결과 평균두께(T=13㎝, 16개소 평균값)로 적용(공사비 증 29,150천원) ○ 개략공사비 증?감 : 증)52,514천원 Ⅲ 실정보고 검토 및 조치의견 ○ 서울시설공단의 실정보고 사항을 검토한 결과 구로지하차도 및 오목지하차도 조인트설치에 대한 현장 실정보고 내용은 타당하다고 사료되므로 승인조치 추진하고자 하며, ○ 소요예산은 본공사 이전비를 활용하여 우선 공사를 시행하고 추후 설계변경시 반영 조치하고자 함. ○ 향후 추진계획 - 실정보고 승인처리 및 감독기관인 서울시설공단에 통보 붙임 : 관련공문 및 실정보고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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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목지하차도 외 2개소 보수공사 실정보고에 대한 조치계획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로사업소 강서도로사업소 시설보수과
문서번호 시설보수과-6480 생산일자 2018-08-27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윤동원 (02-2657-7976) 관리번호 D000003432077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