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장애인복지콜 및 바우처택시 이용불편

위기상황에 나와 가족의 안전, '서울안전앱' 으로 지켜주세요!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장애인복지콜 및 바우처택시 이용불편 안녕하십니까 먼저 생활이동지원센터 차량과 바우처택시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서울시에서는 2016년에 생활이동지원센터 차량(장애인복지콜)의 요금인하를 단행하여 이용자들이 좀더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렸습니다. 그러나 요금인하에 따른 이동수요가 급증하였고, 차량이동서비스 공급을 위한 예산도 늘리고 바우처택시도 새로 도입하여 제공하고 있음에도 대기시간이 많이 걸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서울시에서는 장애인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개선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시민님께서 말씀해 주신 장애인복지콜 이용불편사항(차량 연결 지연)을 고려하여 배차대기 시간을 줄이고, 이용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관제시스템 및 이용규칙을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바우처택시도 택시 운전기사들이 근거리 배차를 기피하지 않고 친절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의하고 있으며,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의 개선안을 마련하여 금년 하반기에 시행할 예정입니다. 서울시정에 관심을 갖고 문의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리며, 항상 이용자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보다 편리한 이동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생활이동지원센터(02-2092-0020)이나 장애인자립지원과(02-2133-7454)로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가정에 늘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박기용 장애인재가복지팀장 경자인 장애인자립지원과장 08/23 안찬율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15325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1층 / 전화 (02)2133-7454 /전송 (02)2133-0839 / gggsms@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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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 장애인복지콜 및 바우처택시 이용불편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본부 장애인자립지원과
문서번호 장애인자립지원과-15325 생산일자 2018-08-2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박기용 ((02)2133-7454) 관리번호 D0000034296435
분류정보 복지 > 장애인생활안정지원 > 장애인복지사업및정책 > 장애인지원사업관리 > 장애인심부름센터운영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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