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상황에 나와 가족의 안전, '서울안전앱' 으로 지켜주세요! 강서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의 기관(부서) 변경에 따른 지연건 대책 요청 1. 응답소에 접수되어 지정된 민원 중 접수자의 착오로 기관 또는 부서 재지정시 처리기한이 제대로 산정되지 않아 지연 또는 이미 처리기한이 경과한 상태로 처리자로 지정되어 지연 처리되는 사례가 발생하는 바, 2. <응답소 민원 답변 지연처리율 평가>시, 담당자의 업무처리 능력과 관계없는 지연건으로 인한 저평가로 민원업무에 대한 사기가 저하되니 적극적인 대책 강구를 요청합니다. ■ 최근 민원 예시(그림파일이 보이지 않을 경우 붙임 참조) - 현장민원의 경우 120다산콜센터 상담사가 직접 처리자를 지정하는 민원 ⇒ 위 예시와 같이 처리자(부서)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지정하여, 처리 부서가 몇 번이 변경되어도, 처음 민원이 접수된 시간부터 처리 기한이 산정됨 3. 민원 내용으로 처리부서를 막연히 추정해서 지정할 것이 아니라 정확한 확인 후 지정할 수는 없는지, 또는 최종 처리자(부서)에 민원 도달 후 그 시간 이후로 처리 기한(평일 근무시간 기준)이 산정되도록 시스템을 수정할 수는 없는지, 시스템 수정마저 어렵다면 <응답소 민원 답변 지연처리율 평가>시 상기 건과 같은 사례를 제외시켜줄 수는 없는지 여부를 적극적으로 검토 부탁드립니다. 붙임 최근 민원 예시 1부. 끝. 강서소방서장 수신자 서울특별시장(시민봉사담당관),서울특별시120다산콜재단이사장 담당자 김수정 예방팀장 박남중 예방과장 전결 08/21 김대선 협조자 시행 예방과-16883 ( ) 접수 ( ) 우 07550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550(등촌1동630-2) / http://fire.seoul.go.kr/gangseo 전화 02-3663-1190 /전송 02-3661-1173 / / 대시민공개
15921106
20210925005709
본청
예방과-16883
D0000034279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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