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현장민원과-12927 결재일자 2018.8.21.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현장민원과장 강남수도사업소장 오환석 代임지미 08/21 최규해 협 조 “명품 아리수, 명품 강남수도” 『최근 5년간 3회 이상』반복 동파발생 수용가 특별관리 계획 2018. 8. 강남수도사업소 『최근 5년간 3회 이상』 반복 동파발생 수용가 특별 관리 계획 겨울철 반복 동파발생 수용가를 대상으로 담당자를 지정하여, 사전점검 및 개별홍보 등을 통하여 반복 동파를 사전 예방코자 함. ※ 관련근거 :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추진 결과 보고(부본부장방침, ’18.07.10) ?? 현 황 ○ 최근 5년간 3회 이상 동파 발생 수용가 현황 구 분 합 계 일반용 (상가) 공공용 (공공시설) 가정용 비 고 소계 단독 아파트 연립 합 계 32 19 6 7 - 4 3 강남구 20 12 4 4 - 3 1 서초구 12 7 2 3 - 1 2 ○ 세부내역 : 따로붙임 ?? 문 제 점 ○ 계량기 반복 동파 수용가에 대한 대책 미흡 - 최근 5년간 3회 이상 반복하여 동파가 발생한 수용가에 대한 별도의 조사 및 대책수립 등이 미흡 ○ 동파 예방 홍보 부족 - 관리사무소 등을 통한 홍보가 쉬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주로 홍보를 실시하고, - 반복적으로 동파가 발생하는 상가 및 소규모 주택 등은 개별홍보를 해야하는 어려움 때문에 홍보가 부족함 ○ 수용가의 관심 부족 - 동파 변상대금 부담이 없어진(??13.11.01.) 이후 수용가의 동파 예방 노력 감소 ?? 추진계획 ○ 추진기간 : 2018.09.01.~2019.03.15. ※ 사전점검 기간 : 2018.09.03.~ 09.17 (점검 결과 제출 : 2018.10.31.) ○ 추진방법 : 반복 동파 수용가별 담당자 지정 및 관리 - 사전점검을 통한 수용가별 맞춤대책 수립 및 동절기 지속적 관리 · 수용가별 담당자를 지정하여 사전점검을 통한 원인분석 및 개별 예방대책 수립 · 수용가별 지정 담당자에 의한 지속적 특별관리 - 수용가별 맞춤 대책에 따른 개별 홍보 철저 · 사전점검을 통한 반복 동파 원인을 파악하여 수용가별 맞춤형 동파 예방법을 적극 홍보하고 실제적으로 동파를 예방할 수 있도록 조치 ※ 담당자 임무 : 현장 원인분석 → 대책마련 → 시정조치 → 겨울철 지속관리 ?? 행정사항 ○ 2018.10.31. 限 : 사전 점검 결과 제출 ○ 2019.03.15. 限 : 반복 동파 계량기 지속 관리 추진 따로붙임 : 1. 수용가별 담당자 지정 현황 1부. 2. 반복동파 관리대상 수용가 동파예방 대책 및 조치 결과(양식) 1부. 끝.
15917864
20210925010348
본청
현장민원과-12927
D000003427986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