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행정지원과-17668 결재일자 2018.8.21.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강서수도사업소장 김수한 송성하 김창년 08/21 최생인 협 조 시설관리과장 代이연창 급수운영과장 김정수 현장민원과장 이원철 요금과장 안창수 - 부서간 소통을 통한 부진사업 대응방안과 실적향상을 위한 - ‘19년도 경영평가 대비 추진실적 향상계획 2018. 8. 강서수도사업소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19년도 경영평가대비 추진실적 향상계획 본부 경영평가 대비 주요사업 추진실적 향상을 위한 2019년도 경영평가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부서간 소통을 통한 실적 향상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Ⅰ 경영실적 평가개요 ?? 평가기간 : 2018.1월 ~ 12월까지의 추진실적, [12개월간] ?? 평가부서 : 상수도사업본부 각 부별 ?? 평가항목 : 36개 주요사업 + 우수수범사례 + 본부장 평가 ○ 36개 개별사업 (배점 100점) : 본부 각 부별 평가매뉴얼에 따라 평가 - 평가시기 : ‘18년 상반기 중 ’17년 실적에 대한 추진실적 평가 연번 평 가 항 목 배점 평 가 부 서 Ⅰ. 원활한 수돗물 공급 25 1 송배수관 정비 2 급수부 배수과 2 노후 배급수관 정비 3 시설안전부 누수방지과 3 불용관 정비 2 시설안전부 누수방지과 4 누수탐지 2 시설안전부 누수방지과 5 기존관 철거 2 시설안전부 누수방지과 6 유량계 유지관리 2 시설안전부 누수방지과 7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 3 시설안전부 시설관리과 8 기전설비 유지관리 2 시설안전부 시설관리과 9 상수도시설물 순찰,점검 및 유지관리 2 시설안전부 시설관리과 10 공사현장 및 시설물 안전관리 3 시설안전부 시설과 11 상수도시설물(배수지?가압장)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2 시설안전부 시설관리과 Ⅱ. 최상의 고객서비스 향상 32 12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2 경영관리부 홍보과 13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1 경영관리부 홍보과 14 시민참여 아리수 홍보 3 경영관리부 홍보과 15 아리수 품질관리제 추진실적 5 생산부 수질과 연번 평 가 항 목 배점 평 가 부 서 16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3 급수부 급수설비과 17 학교 및 공공기관 음수대 설치 3 급수부 급수설비과 18 대형저수조 위생관리 실태점검 2 급수부 계획설계과 19 전화친절도 3 경영관리부 행정운영과 20 고충민원 유발건수 2 경영관리부 행정운영과 21 고객지원시스템 운영실적 3 요금관리부 요금제도과 22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률 4 요금관리부 계측관리과 23 역류방지밸브 설치 실적 1 급수부 급수설비과 Ⅲ. 경영효율화 43 24 기관장 리더십 3 경영관리부 총무과 25 신속집행 추진실적 1 경영관리부 기획예산과 26 예산집행 추진실적 1 경영관리부 기획예산과 27 업무개선활동 추진실적 2 경영관리부 인재육성과 28 상수도직무전문교육 이수율 4 경영관리부 인재육성과 29 합리적인 공사원가 계산서 작성에 의한 예산절감 4 요금관리부 재무회계과 30 청렴도 5 경영관리부 행정운영과 31 과년도 체납징수율 5 요금관리부 요금제도과 32 자동납부 및 전자고지 가입률 3 요금관리부 요금제도과 33 교체장애 수전정비(교체) 2 요금관리부 계측관리과 34 수도계량기 교체실적 2 요금관리부 계측관리과 35 유수율 6 시설안전부 누수방지과 36 GIS 운영실적 5 시설안전부 공간정보과 ○ 우수수범사례 (배점 2점) : 본부 평가 심사위원회의 순위 평가 - 평가시기 : ‘19년 상반기 중 ’18년 수범사례 사업소별 평가 ○ 본부장 평가 (배점 3점) : 사업소 운영에 따른 가?감점 종합평가 - 평가시기 : ‘19년 상반기 중 ?? 평가방법 : 달성도 및 사업소별 비교를 통한 실적 평가 ○ 달성도 평가 : 목표대비 추진실적의 달성도를 기준으로 한 절대평가 - 평가항목 : 송배수관 정비 등 24개 항목, 배점 61점 ○ 상 대 평 가 : 타 사업소와 실적 비교에 의한 평가 - 평가항목 :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 등 12개 항목, 배점 39점 Ⅱ ‘18년도 경영실적 평가결과 ?? 평가개요 ○ 평가기간 : 2017. 1월 ~ 12월까지, [12개월간] ○ 평가항목 : 송배수관 정비 등 36개 사업 ○ 평가방법 : 달성도 및 사업소별 비교평가를 통한 실적 평가 ○ 판정기준 : 정량적 및 정성적 평가를 통한 사업소별 비교평가 - 사업소 비교 판정 : 양호(1~3위), 보통(4~5위), 부진(6~8위) ?? 평가결과(‘17년 실적) : 사업소별 우수(2위) 달성 (※‘16년 순위 1위) ○ 사업별 평가결과 : 양호 26건, 보통 6건, 부진 4건 Ⅰ- 원활한 수돗물 공급 : 배점 25점 대비 23.61점 / 사업소별 순위 3위 연번 평 가 항 목 배점 득점 순위 평가결과 주관부서 1 송배수관 정비 2 1.56 7 부진 급수운영과 2 노후 배급수관 정비 3 3.00 1 양호 급수운영과 3 불용관 정비 2 1.99 5 보통 급수운영과 4 누수탐지 2 2.00 1 양호 급수운영과 5 기존관 철거 2 1.99 4 보통 급수운영과 6 유량계 유지관리 2 1.96 7 부진 시설관리과 7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 3 2.91 6 부진 시설관리과 8 기전설비 유지관리 2 1.94 2 양호 시설관리과 9 상수도시설물 순찰,점검 및 유지관리 2 1.84 6 부진 시설관리과 10 공사현장 및 시설물 안전관리 3 2.99 1 양호 시설관리과 11 상수도시설물(배수지?가압장)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2 1.70 6 부진 시설관리과 Ⅱ- 최상의 고객서비스 향상 : 배점 32점 대비 31.52점 / 사업소별 순위 1위 연번 평 가 항 목 배점 득점 순위 평가결과 주관부서 12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2 2.00 1 양호 행정지원과 13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1 0.95 3 양호 행정지원과 14 시민참여 아리수 홍보 3 3.00 1 양호 행정지원과 15 아리수 품질관리제 추진실적 5 4.95 4 보통 행정지원과 16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3 3.00 1 양호 현장민원과 17 학교 및 공공기관 음수대 설치 3 2.79 1 양호 시설관리과 18 대형저수조 위생관리 실태점검 2 2.00 1 양호 시설관리과 19 전화친절도 3 2.99 2 양호 행정지원과 20 고충민원 유발건수 2 1.72 8 부진 행정지원과 21 고객지원시스템 운영실적 3 3.00 1 양호 행정지원과 22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률 4 3.70 5 보통 현장민원과 23 역류방지밸브 설치 실적 1 1.00 1 양호 현장민원과 Ⅲ- 경영 효율화 : 배점 43점 대비 41.57점 / 사업소별 순위 2위 연번 평 가 항 목 배점 득점 순위 평가결과 주관부서 24 기관장 리더십 3 2.94 6 부진 행정지원과 25 신속집행 추진실적 1 0.80 8 부진 행정지원과 26 예산집행 추진실적 1 0.9 6 부진 행정지원과 27 업무개선활동 추진실적 2 1.82 4 보통 행정지원과 28 상수도직무전문교육 이수율 4 3.40 6 부진 행정지원과 29 합리적인 공사원가 계산서 작성에 의한 예산절감 4 3.68 4 보통 급수운영과 30 청렴도 5 4.85 6 부진 행정지원과 31 과년도 체납징수율 5 4.48 7 부진 요 금 과 32 자동납부 및 전자고지 가입률 3 2.90 1 양호 요 금 과 33 교체장애 수전정비(교체) 2 2.00 1 양호 현장민원과 34 수도계량기 교체실적 2 2.00 1 양호 현장민원과 35 유수율 6 5.92 5 보통 요 금 과 36 GIS 운영실적 5 4.95 5 보통 급수운영과 ※ 우수사례?특수시책 평가결과 : 배점 2점 대비 1.49점 / 사업소별 순위 5위 ○ 본부장 평가결과 : 배점 5점 대비 4.00점 / 사업소별 순위 1위 Ⅲ 추진실적 향상계획 ?? 평가보고회 개최(안) ○ 개최시기 : 총 2회에 걸쳐 자체 평가 실시 - 1회차 : ‘18. 08월 중 (평가기간 ‘17. 1월 ~ 07월까지 실적평가) - 2회차 : ‘17. 11월 중 (평가기간 ‘17. 1월 ~ 10월까지 실적평가) ※ 평가는 부진사업 담당 팀장 및 주무관 참석하여 실적개선방안 사전 제출 ○ 보고항목 : 송배수관 정비 등 36개 항목 ○ 참석대상 : 소장, 과장, 사업별 담당 팀장 ○ 보고방법 : 사업별 추진실적 보고 및 토론과 소장님 당부말씀 평가개요 및 진행순서 안내 ▷ 사업별 담당팀장 보고 ▷ 소장님 당부 말씀 (10?) (70?) (10?) ○ 판정기준 : 항목별 실적기준으로 3단계 평가 -> 양호, 보통, 부진 ※ 1회차 실적 판정기준(예시) - 달성도 평가 판정 : 양호(60%이상), 보통(40%이상~60%미만), 부진(40%미만) - 사업소 비교 판정 : 양호(1~3위), 보통(4~5위), 부진(6~8위) ?? 우수수범사례 추진 ○ 평가배점 : 2점 (※ ‘18년 평가시 1.49점 획득, 사업소별 순위 5위) ○ 제출시기 : ‘19년 4월 중 본부 총무과로 제출 ○ 제출내용 : ‘18년도 사업 추진시 수행한 실적개선 및 업무개선 사례 등 ※ 붙임3 우수수범사례 제출서식 참조 ○ 제출기한 : 각 과별 1건 이상 작성 후 ‘19년 3월까지 행정지원과 제출 ?? 본부장 평가대비 감점사항 예방 ○ 평가배점 : 1점 (※ ‘17년 평가시 감점 0점 획득, 사업소별 순위 1위) ○ 평가방식 : 공무원 금품수수에 따른 감점제 적용 ○ 조치사항 : 공무원 금품수수 예방조치 및 복무기강 확립 철저 Ⅳ 행 정 사 항 ?? 2018년 경영실적 향상 평가보고회 1회차 개최(안) ○ 일 시 : ‘18. 08. 31.(금), 10:30 ○ 장 소 : 사업소 3층 대회의실 ○ 참석대상 : 소장, 과장 및 각 과별 사업별 담당팀장·담당자 ○ 안 건 : ‘19년 경영평가관련 부진사업위주 대책강구 및 실적향상방안 강구 ※ 추후 변경사항 발생 시 사전 통보 예정 ?? 경영실적 자료제출 요청 ○ 제출사항 : 경영평가 추진실적 및 사업 추진현황(‘18. 7월말 실적기준) ○ 제출일자 : ‘18. 08. 24.(금)까지 ○ 제출방법 : 붙임‘1,2‘ 자료 작성 후 각 과 -> 행정지원과로 공문서 제출 붙임 : 1. 항목별 추진실적 총괄표 1부. 2. 항목별 추진실적 보고서 1부. 끝.
15913492
20210925010348
본청
행정지원과-17668
D0000034278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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