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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서울 영상 크리에이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운영 컨설팅 및 활성화 추진계획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7245 결재일자 2018.8.1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전략팀장 뉴미디어담당관 박상희 代이순한 08/16 신병규 2018 서울 영상 크리에이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운영 컨설팅 및 활성화 추진계획 2018. 8.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2018 서울 영상 크리에이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운영 컨설팅 및 활성화 추진계획 2018 서울 영상 창작가가 공공 MCN으로서의 이미지 개선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서울 영상 창작가 운영 컨설팅을 받고 그에 따른 운영 활성화를 모색하고자 함 □ 추진근거 ? 2018 서울 영상 창작가 운영 계획 관련(뉴미디어담당관-956, 2018.1.30.) □ 추진배경 ? MCN 미디어의 경우, 브랜드 인지도에 따른 콘텐츠 영향력이 파급력이 달라짐에 따라 서울 영상 창작가의 운영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개선 필요 - 단순 대외활동이 아닌 서울시를 대표하는, 글로벌한 영향력을 가진 창의적인 공공 MCN이라는 브랜드 이미지 전환 - 그에 따른 전반적인 서울 영상 창작가 운영 및 콘텐츠 홍보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 필요 ? 2018년 서울 영상 크리에이터 운영 현황 - 규 모 : 10팀(영상 컨텐츠 제작 경험이 풍부한 서울시민) - 선정방법 : 공개모집(‘18.2.) 및 전문가 심사평가 선정(’18.3. 위촉) - 운영방법 : 격월 1편/팀 영상물 제작(약 2∼3분) - 제작내용 : 주요시정을 각 팀의 강점과 특징을 살려서 파일럿 시리즈 콘텐츠 제작 후 적정성 평가하여 정규 편성 - 배포활용 : 서울시 보유매체(라이브서울, 내손안에 서울 등), 민간영상매체(유튜브, 네이버TV 등), SNS를 통해 확산 ? '17년~'18년 추진실적 - '17년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배포 : 총 80편, 조회수 총 3,429천명 - '18년 상반기(5~8월)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배포 : 총 18편, 총 1,325,964조회 □ 추진방향 ? 2018 서울 영상 창작가의 운영 컨설팅 및 브랜등 인지도 제고를 위한 향후 운영 로드맵 제안 ? 2018년 하반기 서울 영상 창작가 콘텐츠 노출 및 채널 운영 활성화를 위한 홍보 강화 ? 향후 새로운 영상 크리에이터 운영 프로세스 구축과 온라인상의 이슈 생성 및 확산을 극대화하여 영향력 높은 공공 MCN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 조성 □ 향후 추진계획 ? 운영 평가 및 단계별 목표(안)을 바탕으로 서울 영상 창작가 운영 개선 및 홍보 ? 향후, 하반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오프라인 행사 개최 및 브랜드 협업을 통한 콘텐츠 제작 진행 □ 추진일정 ? '18.8.20.(월) ~ '18.9.7.(금): 2018 서울 영상 창작가 운영 평가 및 활성화 방안 논의 ? '18.9.10.(월) ~ '18.11.9.(금): 서울 영상 창작가 콘텐츠 노출 및 운영활성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추진 □ 소요예산 ?소요예산 : 16,500천원(VAT 포함) ?예산과목 :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활성화, 소셜미디어 등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강화, 소셜미디어를 통한 시민과의 소통활성화, 사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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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서울 영상 크리에이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운영 컨설팅 및 활성화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7245 생산일자 2018-08-1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상희 (02-2133-6489) 관리번호 D000003424989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뉴미디어콘텐츠기획관리 > 온라인시정홍보콘텐츠제작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