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10813 결재일자 2018.8.16. 공개여부 부분공개(5 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시민교육팀장 농업교육과장 농업기술센터소장 노현지 손형기 남상국 08/16 代남상국 협 조 2018년 농업농촌 직무교육 결과보고 2018년 농업농촌 직무교육 결과보고 ◈ 초?중등교사의 농업?농촌의 이해 및 중요성 인지를 통해 학생들에게 농업?농촌에 대한 긍정적 심리 제고 촉진 ◈ 교사 직무교육 개설을 통한 교육계의 농업교육에 대한 인식전환 및 강화 1 교육 추진결과 ?? 교육일정 : 2018. 8. 6.(월)~ 8.10.(금) 09:30~16:30 ?? 교육장소 :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강당 ?? 교육인원 : 초?중등교사 29명 ?? 교육내용 및 강사활용 교시 날짜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09:00 ~09:30 09:30 ~10:30 10:30 ~11:30 12:30 ~13:30 13:30 ~14:30 14:30 ~15:30 15:30 ~16:30 16:30 ~17:00 제 1일 (8월 6일) 등록 및 개강식 도시농업 가치와 추진 방향 식량작물 및 밭작물 재배기술 텃밭 채소 가꾸기 담당자 신 동 익 차 태 문 허 남 돈 제 2일 (8월 7일) 친환경농업의 이해와 활용 학교텃밭 조성 및 운영사례 과수 재배 일반 길 용 식 연 혜 숙 김 영 문 제 3일 (8월 8일) 실내식물 원예활동 현장학습 노원도시농업네트워크 현장학습 향림도시농업체험원 이 은 정 이 은 수 문 대 상 제 4일 (8월 9일) 약용식물 및 미국의 도시농업 추진사례 허브 기초 이론 및 실습 초등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텃밭 놀이 한 재 춘 김 화 정 송 선 희 제 5일 (8월 10일) 실내식물 가꾸기 천연염색 원예프로그램 (메리골드 염색) 나만의 꽃바구니 만들기 평가 및 수료식 권 혁 현 이 광 희 김 정 숙 담당자 ?? 만족도 조사결과 : 94.1% [N=27명, 가중치 적용] ○ 성별 : 남자 7명(26%), 여자 20명(74%) ○ 연령 : 30대 3명(11%), 40대 8명(30%), 50대 15명(56%), 60대 1명(4%) 구분 조사인원 만족도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 계 27명 94.1% 21 4 2 - - ○ 기타의견 : 수강자 수준에 따라 단계별 연수가 운영되어도 좋을 것. 약용식물,허브과목은 좀 더 시간을 늘려 심도있게 학습하길 바랍니다. 학교상황에 맞는 작물에 대한 내용이 더 필요함. 내년에도 연수가 있었으면함. 현장방문은 1일1곳으로 충분함. 현장방문을 줄이고 참석교사끼리 텃밭운영사례 공유 희망. 이론에도 간단한 실습이 곁들여졌으면함. 이론수업이 아니라 직접 경험하고 학교현장에서 실패한 이유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도움 희망. 현장경험과 현업하시는 분의 강의를 듣고 싶음. 많은 선생님들이 교육받을 수 있기를 희망. 전반적 과정과 교과에 대한 소개가 없어 농업교육을 잘 모르는 사람은 이해와 접근이 조금 어려웠음. 연수내용 중 다뤘던 농업에 필요한 친환경농약, 샘플, 종자, 모종 등을 나눠주면 좋겠음. 심화연수도 있었으면(허브,염색,텃밭관리) 2 교육 사진 자기소개 시간 압화 부채 만들기 접시정원 만들기 노원도시농업네트워크 견학 향림도시농업체험원 견학 허브소금 만들기 허브 디퓨저 만들기 시원한 모히또 만들기 센터 스마트팜 견학 메리골드로 염색하기 나만의 꽃바구니 만들기 수료식 단체사진 2 교육 성과 ?? 원예체험 및 농업?농촌에 대해 관심이 있고 학교농장 또는 농업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교원을 대상으로 직무연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농업?농촌에 대한 중요성을 초?중등교사에게 인식 및 초?중등학교에 확산 □ 농업의 중요성 및 농업교육에 대한 인식전환으로 지속적인 농업?농촌의 긍정적 성과를 확대 붙임 1. 농업농촌 직무교육 설문조사 결과 1부. 2. 연수 이수자 명단 1부. 끝.
15884209
20210925013412
본청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10813
D0000034247492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