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장애인 바우처택시 이용 불편

위기상황에 나와 가족의 안전, '서울안전앱' 으로 지켜주세요!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장애인 바우처택시 이용 불편 안녕하세요 바우처택시 이용시 불편사항에 대한 민원내용은 잘 확인하였으며, 전화를 요청해 주셔서 이미 답변 드린 내용을 정리해서 답변 드립니다. [민원내용 및 답변] 신한장애인복지카드는 보건복지부와 신한카드가 협약하여 발급하고 있는 장애인등록증에 신용 또는 체크기능을 추가한 것입니다. 택시 결제방법에 따라 MS/IC 결제(긁거나 삽입)일 경우는 신한체크카드로 결제로 하게 되고, RF(터치)일 경우 티머니로 결제를 하게 됩니다. 결제시 잔액부족으로 나왔다면 티머니로 결제한 것으로 보이며, 티머니 충전금액 잔액부족으로 이에 해당 메시지 안내가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신한장애인복지체크카드로 이용시, 잔액부족 및 기타사유 등으로 승인거절시 신한카드 전산상으로 확인되므로 신한카드 상담실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나비콜 차량에 장착된 단말기는 기사가 미터기의 주행(운행시작) 버튼을 누르면 "고객이 탑승하였습니다" 라는 음성멘트가 자동으로 표출되어 시각장애인이라 할지라도 운행시작을 알 수 있습니다 나비콜 내비는 차량 시동이 걸리면 자동으로 켜지게 되어있습니다. 다만, 길안내의 경우 기사가 아는 목적지면 길안내를 안 받고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사 교육을 통해 바우처콜 수행 시에는 장착된 내비의 길안내를 받으며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내 및 교육을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차를 잘못 해 준 운전자에게는 바우처콜 이용정지 및 고객응대 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교통약자에 대한 배려 등 운전자 교육을 통해 불편사항 해소에 지속적인 노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장애인 바우처택시 운영 전반에 대해 개선안을 마련 중에 있습니다. 시민님께서 말씀해 주신 이용 불편사항을 고려하여, 개선 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정에 관심을 갖고 문의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리며 항상 이용자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보다 편리한 이동지원 대책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해당 콜택시회사 콜센터나 신한카드 상담실(1544-7000, 생활이동지원센터(02-2092-0055) 또는 장애인자립지원과(02-2133-7454)로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의 가정에 늘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박기용 장애인재가복지팀장 경자인 장애인자립지원과장 08/14 안찬율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14855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1층 / 전화 (02)2133-7454 /전송 (02)2133-0839 / gggsms@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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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 장애인 바우처택시 이용 불편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본부 장애인자립지원과
문서번호 장애인자립지원과-14855 생산일자 2018-08-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기용 ((02)2133-7454) 관리번호 D000003424078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