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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지원사업 홍보 계획

문서번호 소상공인지원과-9908 결재일자 2018.8.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소상공인지원팀장 소상공인지원과장 경제기획관 심순보 김진경 이성은 08/08 김태희 협 조 2018년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지원사업 홍보 계획 2018. 8. 경제진흥본부 (소상공인지원과) 2018년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지원사업 홍보 계획 2018년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지원사업의 효율적인 홍보를 통해 사업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시민참여를 제고하고자 함 ?? 추진배경 ○ ‘소상공인 지원 확대’라는 정부 및 市 정책 기조에의 부응을 위해 적극적 사업 홍보를 통한 잠재적 지원대상자 발굴 필요 ○ ’12년 최초 시행 이후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사업이 성숙기로 접어들기 위한 시점에서 사업에 대한 대시민 인식 제고 필요 < 2018년 마이크로크레딧 추진현황 > ?’18년 지원목표 : 8,000백만원(400건, 전년대비 동결) ?지원실적(’18.1~7월) : 4,430백만원(213건) ※ ’17년 : 7,756백만원(357건) - 자금용도 : 창업자금 2,731백만원(114건), 경영개선자금 1,699백만원(99건) - 대상자별 : 저소득층 2,691백만원(135건), 다둥이 839백만원(36건), 기타 900억(42건) 구분 대한조계종 사회복지재단 민생경제정책 연구소 사회연대은행 서울광역 자활센터 신나는조합 열매나눔재단 건수(건) 금액(백만원) 건수(건) 금액(백만원) 건수(건) 금액(백만원) 건수(건) 금액(백만원) 건수(건) 금액(백만원) 건수(건) 금액(백만원) 대출실적 25 510 57 1,247 36 716 25 485 48 1,046 22 425 ?? 추진방향 ○ 온·오프라인 시정 미디어 등 다각적인 매체 활용을 통한 동시·집중 홍보로 추진 효율성 및 시민 참여 활성화 제고 - 생활 접점 매체 활용 홍보, 포스터·리플릿 이미지 제작 배포 등 ○ 자치구, 수행기관 등 유관기관별 홍보매체를 활용한 공동마케팅 추진으로 홍보 시너지 효과 창출 ?? 그간 홍보실적 ① 기획·보도자료 배포(’18. 3월) 추진완료 ○ 언론보도를 통한 사업취지 및 우수 성공사례 전파 - 사업취지, 지원내용, 신청절차 등이 설명된 기획·보도자료 제공 - 지원 사업에 대한 정책적 관심유도 및 대한 긍정적 기대감 조성 ○ 자금 유동성이 취약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안정적 지원을 위한 「중소기업 육성자금」과의 통합 보도자료 배포로 상승효과 도모 ※ 매일경제TV, 이데일리, 헤럴드경제, 머니투데이 등 18여건 보도 ② 시정 매체 통합 홍보(’18. 3월 ~) 추진중 ○ 시정 대표메시지「내일연구소 서울」2.0캠페인을 통한 홍보 추진 - 주요 시정 가치와 더불어 수요자 맞춤형 정책 정보 제공 - 지하철 역사, 시내버스, 가로판매대 등 오프라인 매체 활용 홍보 ○「서울을 가지세요(지금 내 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內 사업홍보 - 마이크로크레딧 사업 내용, 지원자격, 수행기관 주소 등 안내 - 서울시 서포터즈 트위터 등을 활용한 해당 URL 키워드 홍보 ○「내 손안에 서울」생애주기별 맞춤 정책 안내 기획기사 게재 - 서울사랑 4월호 內 ‘내일연구소 리포트’ 기사를 통해 정책정보 제공 <지하철 역사 광고물> <가로 가판대 활용> <서울사랑 기사 게재> ?? 추진계획 ① 뉴미디어 매체 등 활용 홍보(’18. 8월 ~) ○ 市 보유(시민소통담당관, 뉴미디어담당관) 매체를 통한 통합홍보 - 시 홈페이지, 블로그, SNS, ‘내손안의 서울’ 등과 같은 뉴미디어 매체를 활용한 저비용의 홍보 추진 - 제작비가 많이 소요되는 홍보 인쇄물 제작·배포를 지양하고 전광판, 영상매체를 통한 이미지·문구 표출로 사업내용 홍보 - 언론보도를 통한 대시민 홍보 ② 관련기관 홍보 협업 강화(’18. 8월 ~) ○ 자치구 및 유관기관별 홍보매체를 활용한 공동마케팅 추진 - 자치구, 유관기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지원센터, 소상공인단체 및 협회) 소식지, 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 홍보 요청 ○ 민간수행기관 보유 홍보매체 활용 - 수행기관별 홈페이지, 게시판, 각종 간행물 발행매체 홍보 - 대외협력기관(민간 창업기관, 비영리유관기관, 컨설팅기관 등)과 네트워킹을 통한 홍보채널 다양화 ③ 마이크로크레딧 리플릿 제작·배포(’18. 8월 ~) ○ 사업 인지도 향상 및 시민참여 유도를 위한 실물 리플릿 제작 - 규격 : 297㎜×210㎜(양면), 6면(3단 접지) / 수량 : 20,000부 - 공공기관 홍보 리플릿 제작 경험이 우수한 업체와 추진(수의계약) ○ 서울시청 및 자치구청 민원실, 동주민센터, 복지시설 등에 배포 ※ 소요예산 500만원 미만 소규모 제작으로 홍보물·디자인 심의 제외 <리플릿(오프라인용, 예시)> <포스터 시안(온라인용)> ?? 소요예산 : 7,000천원 ○ 산출내역 : 온라인 홍보비, 리플릿 디자인, 인쇄, 배송비 등 구 분 항 목 내 용 금 액 비 고 계 7,000천원 마이크로크레딧 홍보추진 인터넷홍보 2,000,000원 × 1식 2,000천원 리플릿제작·배송 5,000,000원 × 1식 5,000천원 ○ 예산과목 : 경제진흥본부 소상공인지원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자립기반 확립, 소상공인 보호 및 강소기업 육성,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지원, 사무관리비 ?? 추진일정 ○ 온?오프라인 매체별 홍보 요청(시민소통담당관) : ’18. 8월 ○ 자치구 홈페이지 및 유관기관 홍보 요청 : ’18. 8월 ○ 리플릿 시안 확정 및 제작 추진 : ’18. 8월 ○ 수행기관과 공동 마케팅 추진 : ’18. 8~12월 붙임 : 마이크로크레딧 지원사업 보도자료(안)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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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18년 하반기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보도자료(안).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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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지원사업 홍보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진흥본부 경제기획관 소상공인지원과
문서번호 소상공인지원과-9908 생산일자 2018-08-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심순보 (2133-5557) 관리번호 D0000034204388
분류정보 경제 > 지역경제 > 지역경제지원 > 상공인지원 > 소상공인정책수립및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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