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 공공시설 유휴공간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 계획

문서번호 자치행정과-15850 결재일자 2018.8.8.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협력팀장 자치행정과장 김진아 배종은 08/08 유보화 2018 공공시설 유휴공간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 계획 2018. 8. 행 정 국 (자치행정과) 2018 공공시설 유휴공간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 계획 공공시설 유휴공간 이용 시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함으로써 이용 현황 및 불편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공공시설 유휴공간 운영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함 ?? 추진근거 ○ 2018 시?자치구 공동협력사업 자치구 공공자원 공유 활성화 평가 추진계획(자치행정과-8260, 2018. 4. 18.) ?? 설문개요 ○ 조사목적 : 유휴공간 이용자 만족도 평가 및 운영 개선방안 도출 ○ 조사주체 : 서울시 및 자치구 ○ 기 간 : ’18. 8. 14.(화)~8. 24.(금), 8일간 ○ 대 상 : ’18년 공공시설 유휴공간 이용자 875명(시 125, 구 750) ○ 조사내용 : 이용 현황, 만족도, 개선방안 등 ○ 설문항목 : 15문항 ※ 붙임 설문지 참조 - 공공시설 유휴공간 이용 현황 : 이용 횟수 및 시간대, 이용목적 등 - 이용자 의견 : 만족도, 불편사항, 보완사항, 개방관련 의견 등 - 이용자 기본정보 : 연령, 성별, 직업 등 ○ 방 법 : 전화/온라인 설문조사 조사주체 설문대상 설문방법 서울시 ?125명(자치구별 5명) ?’18. 2월~8월 이용 시민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에서 자치구별 5명을 무작위 추출하여 전화/온라인 설문조사 자치구 ?750명(자치구별 30명 이상) ?’18. 2월~8월 이용 시민 ?전화/온라인/서면 등 자치구별 자체 설문조사 실시 후 결과 제출 ?? 활용계획 ○ 이용시 불편사항, 유휴공간 개방에 대한 의견 등을 수렴하여 개선점 도출 ○ 공공시설 유휴공간 개방 사업을 알게 된 경로, 주된 이용 목적 등 조사결과를 기본통계자료로 활용 및 홍보전략 강구 ○ 시 주관 설문조사는 자치구 공공자원 공유 활성화 공동협력사업 평가에 반영(시민이용만족도 3점) ○ 이용만족도 추이를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개선토록 직원교육 등 실시 - 이용만족도 조사 시 도출된 문제점, 장비?비품 등의 설치가 필요하거나 보완의견 및 반영이 필요한 의견 등은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자치구에 결과를 통보 - 이용 불만족사항 등은 자치구 직원대상 교육을 통해 시정 ?? 추진일정 ○ 설문계획 수립 및 통보 ’18. 8. 8.(수) ○ 설문조사 실시 ’18. 8. 14.(화)~8. 24.(금) ○ 설문조사 결과 제출(자치구→시) ’18. 8. 28.(화) ○ 조사자료 분석 및 결과보고 ’18. 8. 29.(수)~8. 31.(금) 붙임 설문지(안) 1부. 끝. 붙 임 공공시설 유휴공간 이용에 관한 설문(안) 안녕하십니까? 서울시에서는 시와 자치구의 공공시설 유휴공간을 개방하여 모임이나 회의 공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대여하고 있습니다. 이에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공공시설의 유휴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재 운영 중인 유휴공간 이용자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미흡한 점을 개선하고 향후 유휴공간 운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바쁘시더라도 잠시만 시간을 내시어 응답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 귀하의 응답은 통계법 제33조에 의해 보호되며 통계적 목적 이외의 다른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2018년 8월 일 서울시 자치행정과(☎02-2133-5818) < 이용 현황 > 질문 1) 공공시설 유휴공간을 이용한 지역은 어디입니까? (예시 : 종로구 부암동, 종로구 평창동주민센터 ) 질문 2) 지금까지 공공시설 유휴공간을 몇 회 정도 이용하셨습니까? ① 1회 ② 2회 ③ 3회 ④ 4회 이상 질문 3) 공공시설 유휴공간을 주로 어느 때에 이용하십니까? ① 평일(월~금요일) 주간(9시~18시) ② 평일(월~금요일) 야간(18시 이후) ③ 주말, 공휴일 ④ 예약 가능한 시간 아무 때나 질문 4) 공공시설 유휴공간 개방 사실을 어떤 경로로 알게 되었습니까? (복수응답 가능) ① 서울시?자치구?동주민센터 등 홈페이지 ② 시울시?자치구 소식지, 간행물 등 ③ SNS(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등) ④ 옥외 대형 전광판, 지하철, 버스정류장 영상모니터 ⑤ 언론매체(TV, 신문 등) ⑥ 지인의 추천 ⑦ 기타( ) 질문 5) 공공시설의 개방공간을 어떻게 예약하셨습니까? ① 인터넷 ② 방문예약 ③ 전화?팩스 ④ 기타 질문 6) 공공시설의 개방공간을 이용한 주된 목적은 무엇입니까? ① 마을공동체 모임 ② 동아리 모임 ③ 평생학습 ④ 문화행사 ⑤ 친목회 ⑥ 기타( ) 질문 7) 다른 곳이 아닌 공공시설 유휴공간을 이용한 주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① 비용이 저렴해서 ② 위치(접근성)가 좋아서 ③ 시설이 좋아서 ④ 다른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서 ⑤기타( ) < 이용 만족도 및 운영 개선 > 질문 8) 유휴공간 이용에 대해 전반적으로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① 매우 불만족 ② 대체로 불만족 ③ 보통이다 ④ 대체로 만족 ⑤ 매우 만족 질문 9) 유휴공간을 이용하시면서 불편했던 사항은 무엇인가요?(복수응답 가능) ① 없다 ② 개방시간이 한정적이어서 ③ 예약절차/시스템 불편 ④ 사용료 부담 ⑤ 시설 노후화 ⑥ 직원이 불친절해서 ⑦ 기타( ) 질문10) 유휴공간을 이용하시면서 만족했던 사항은 무엇인가요?(복수응답 가능) ① 없다 ② 개방되는 시간이 많아서 ③ 예약절차/시스템 편리 ④ 사용료가 싸서 ⑤ 시설이 좋아서 ⑥ 직원이 친절해서 ⑦ 기타( ) 질문11) 앞으로 다시 공공시설 개방공간을 이용할 의향이 있으신가요? ① 있다 ② 없다 질문12) 공공시설 유휴공간의 개방에 대해 의견이 있으시면 자유롭게 기재해 주세요. 예시 : 야간 및 주말 등 개방시간대를 확대 / 공공시설 이외 개방시설 확대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개선(이용 후 사용자 후기를 올릴 수 있도록 개선 등) < 기본인적사항 > 질문13) 귀하의 연령은? ① 20대 이하 ② 30대 ③ 40대 ④ 50대 ⑤ 60대 이상 질문14) 귀하의 성별은? ① 남자 ② 여자 질문15) 귀하의 현재 직업은 무엇입니까? ① 회사원 ② 전문직 ③ 자영업 ④ 민간단체 ⑤ 학생 ⑥ 가사 ⑦ 무직 ⑧ 기타 끝까지 설문에 협조하여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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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공공시설 유휴공간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행정국 자치행정과
문서번호 자치행정과-15850 생산일자 2018-08-08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진아 (02-2133-5818) 관리번호 D000003419877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자치 > 자치구운영관리 > 자치회관운영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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