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계동 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디자인워크숍(2차) 결과보고

문서번호 공공재생과-7166 결재일자 2018.7.2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서울역재생지원팀장 공공재생과장 정승환 이창훈 07/27 홍선기 협조 - 서울역 일대 도시재생활성화 관련 - 서계동 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디자인워크숍(2차) 결과보고 공공재생과 - 서울역 일대 도시재생활성화 관련 - 서계동 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디자인워크숍(2차) 결과보고 서계동 봉제산업 활성화와 관련하여, 이음(eeum)브랜드 신상품개발 프로세스 구축 및 디자이너 역량 강화를 위한 2차 디자인워크숍을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 워크숍 개요 ? 일시/장소 : ’18. 7. 25.(수) 19:00 ~ 21:30 / 중림종합사회복지관 5층 ? 참 석 : 총 15명 ? 운영총괄 : 이종필 코디네이터 ? 주요내용 - 이음 디자이너 조별 진행경과 공유 및 프리젠테이션 발표 - 팝업스토어(2차, F/W시즌) 디자인 콘셉트 공유 및 발표 - 이음 디자이너와 전문가 간 조별 토론 및 컨설팅 진행 ? 진행순서 시 간 내 용 비 고 19:00~19:05(5´) ○ 참석자 소개 및 인사 이종필 코디 19:05~19:50(45´) ○ 이음 디자이너 조별 진행경과 발표 및 공유 참석자 전원 19:50~20:00(10´) ○ 휴 식 20:00~21:00(60´) ○ 이음브랜드 F/W 시즌 콘셉트 발표(개인별 발표) 참석자 전원 21:00~21:25(25´) ○ 참가자 자유 토론 및 전문가 자문 참석자 전원 21:25~21:30(5´) ○ 워크숍 결과 정리 및 마무리 이종필 코디 ? 워크숍 결과 ① 이음 브랜드 디자이너 조별 진행경과 공유 및 발표 - 이음 브랜드가 서울로를 중심으로 만들어졌으니 서울을 중심으로 한 브랜드를 만들어보자는 콘셉트 발표 - 서울 하면 떠오르는 감성, 이른바 ‘서울감성’이라는 것이 없는데 ‘서울감성’을 콘셉트로 브랜딩하는 아이디어 제시 - 도시적이면서 문화유산도 풍부하고 옛 모습과 현대의 모습이 공존하는 서울을 찾는 콘셉트 발표 - 오피스룩을 입는 소비자 층을 타겟으로 할 필요가 있음 - 우리의 뮤즈는 워커홀릭, 일을 사랑하는 생활방식을 가진 여성들, 세련된 오피스룩을 추구하는 사람 -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디자인, 근무 시간에 편한 옷, 회사생활이라는 것에 걸맞는 디자인 필요 ② 참가자 토론 결과 -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 워크숍 결과를 토대로 디자인 작업을 시작하여, 8월 초 까지 디자인 완료 목표로 추진할 것 - 디자인 완료 시점에 한 차례 워크숍을 더 진행해서 서로의 디자인을 공유하고 토론하고 평가하는 자리를 가질 필요 있음 - 디자인이 마무리되면 팝업스토어 부스 콘셉트도 이 디자인에 맞추어 진행하기로 함 ? 행정사항 ? 향후계획 ? ‘18. 8월 초 이음브랜드 F/W 시즌 디자인 작업 완료 ? ‘18. 8월 중순 디자인워크숍(3차) 개최.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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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계동 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디자인워크숍(2차)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재생본부 공공재생과
문서번호 공공재생과-7166 생산일자 2018-07-27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정승환 (02-2133-8653) 관리번호 D0000034120273
분류정보 세금재정 > 지방세외기획 > 예산기획 > 공기업관리 > 서울역일대보행환경개선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