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ㅇ민원내용 : 고객번호 026853729 참고 요망.민원...

"마셔보면 좋은 물, 알고 보면 아리수" 공모당선작 우수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ㅇ민원내용 : 고객번호 026853729 참고 요망.민원... 님 안녕하세요 먼저 상하수도 요금으로 인하여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한 말씀 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수도요금을 산정시에는 2달 사용량을 정확하게 검침을 하여 요금을 부과하는 것이 당연하나 겨울철에는 기온이 급격하게 내려가서 수도계량기 보온을 하지 않을 경우 계량기 동파 및 내부 수도관이 동결되어 2~3일동안 수돗물을 사용하지 못해 생활에 상당한 불편을 느끼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읍니다. 따라서 우리시 뿐만아니라 모든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수돗물사용과 관련하여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보온조치된 계량기 함을 개봉하지 않고 전월 사용량으로 인정하여 요금을 부과한후 겨울철이 지나 계량기 동파 위험이 없는 경우에 정상적인 검침을 하고 그간 인정조정하여 부과되었던 요금을 정확하게 정산하여 고지하고 있어 전체적인 요금부과에 있어서는 차이가 있을수 없으나, 월별 사용량에 편차가 있는 일부 수용가의 경우에는 월별로 납부해야 할 금액이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경우에도 18년 1,3월에 인정으로 부과되었던 요금을 5,7월까지 정산되어 부과 되었고 9월부터는 검침량에 따라 정상적으로 부과될 예정입니다 이는 다수 시민들이 겨울철 동파로 인한 수돗물 사용에 대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자치단체에서 할수 있는 최선의 조치로서 다소 불편하셨다면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주무관 정재연 요금제도과장 07/26 박진용 협조자 시행 요금제도과-6696 ( ) 접수 ( ) 우 03741 서울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상수도사업본부 / 전화 02-3146-1183 /전송 02-3146-1209 / cjy3777@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ㅇ민원내용 : 고객번호 026853729 참고 요망.민원...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요금제도과
문서번호 요금제도과-6696 생산일자 2018-07-2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정재연 (02-3146-1183) 관리번호 D000003411324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