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원무과-9787 결재일자 2018.7.25.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원무팀장 원무과장 어린이병원장 한병선 이철우 김성년 07/25 김재복 협 조 2018년 상반기 외래 고객만족도 조사 추진 계획 2018. 7.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2018년 상반기 외래 고객만족도 조사 추진계획 의료질 향상을 위한 ’18.상반기 외래 이용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서비스에 대한 만족수준과 불만 요인을 파악하고 향후 의료서비스 개선자료로 활용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함 Ⅰ 조사개요 추진근거 :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환자서비스헌장 연 2회 실시 : 상반기 7월 / 하반기 12월 조사목적 자료수집 : 이용고객의 불편 및 건의사항 파악 운영참고 : 의료서비스 증대 및 의료환경 개선 외부기관 만족도 조사 사전 대비 Ⅱ 설문조사 기 간 : 2018. 7.25(수) ~ 7.31(화) / 5일간 대 상 어린이병원 외래 진료 환자, 보호자 방 법 병원 이용환자 보호자 중 단순 무작위 추출 조사 응답자 자기 기입 방식(Self administrated Survey) 각 진료과별 전담 조사자를 배치하여 집중 조사 ― 소아청소년과 ?영상의학과, 검사실, 약제과, 수납, 안내 등 포함 ?환자 집중시간 실시(10:00~15:00) ― 정신건강의학과, 재활의학과, 치과 ?낮병동, 행동치료실 포함 ?치료 집중 시간 실시(13:30~17:30) 설문 조사자 대학생 실습생 및 정기, 일일 자원봉사자 배치 ― 대학생 실습생 및 정기 일일자원봉사자 등 적합자 선정, 교육 후 배치 조사 객관성 및 신뢰성을 위해 병원 직원 조사 배제 설문내용 외래환자(41개 문항) 설문지 구성 ? 병원 이용동기 관련사항 ------------------------ 2문항 ? 병원 시설 관련사항 ---------------------------- 9문항 ? 의료진 관련사항 ------------------------------- 5문항 ? 직원 친절관련 사항 ---------------------------- 16문항 ? 병원이용과 관련사항 --------------------------- 3문항 ? 병원평가 관련사항 ------------------------------ 5문항 ? 기타 의견(의료사회복지관련) -------------------- 1문항 소요예산 설문응답고객 증정용 기념품 구매 - 110명 × 2,000원 = 220,000원 예산과목 : 행정운영비, 기본경비,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Ⅲ 추진일정 설문조사 계획수립 및 준비 : 7.18 ~ 7.24 설문조사 실시 : 7.25 ~ 7.31 설문조사 분석 및 결과보고 : 8.01 ~ 8.14 개선사항 및 조치사항 마련 : 8.16 ~ 8.24 Ⅳ 조사결과 활용방안 조사결과 만족사항은 전부서에 수범사례로 전파하고 불만족 사항에 대하여 해당부서의 개선방안 수립 병원이용자 및 환자들로부터 의료서비스 요구사항 및 의료 서비스 변화를 파악하여 병원 운영에 반영 Ⅴ 행정사항 조사자(실습생,자원봉사자) 확보 및 설문지 작성 교육 조사기간 동안 객관적이고 원활한 조사를 위하여 각 부서 전직원 협조 ※ 붙 임 : 외래환자용 설문지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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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5034827
본청
원무과-9787
D0000034095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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