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상황에 나와 가족의 안전, '서울안전앱' 으로 지켜주세요!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답변(시민건강포인트) 님, 안녕하십니까? 서울특별시 보건의료정책과 조수경입니다. 먼저 서울시 시민건강포인트사업에 큰 관심을 가져주신 점 깊이 감사드립니다. 서울시 시민건강포인트 홈페이지 접속하면서 느끼신 불편한 점에 대하여 대단히 송구하게 생각하며 7월 15일 접수하신 민원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시민건강포인트 홈페이지는, 고혈압, 당뇨병 환자가 동네 일차 의료기관에서 사업참여 후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개인의 포인트 적립·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온라인 교육동영상 시청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서울시 대표 홈페이지(www.seoul.go.kr)와는 별도로 일차 의료기관에서 진단받은 고혈압, 당뇨병 환자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중으로 가입절차를 거치게 되었고, 이 점이 님께 불편을 드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죄송하다는 말씀과 함께 님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시민건강포인트는 서울시 25개 자치구중 12개 자치구에서 시행 중에 있습니다. 동대문구에서는 아직까지 참여하지 않고 있어 홈페이지에서는 동대문구 소재 의료기관이 없습니다. 님을 비롯하여 전문가분들, 시민여러분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하고, 앞으로 25개 자치구에 단계적 확대를 하여 더 많은 서울시민들이 시민건강포인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연일 폭염으로 무더운 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조수경 공공보건팀장 우선옥 보건의료정책과장 07/19 박유미 협조자 시행 보건의료정책과-22547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서울시청 4층 보건의료정책과 / 전화 02)2133-7527 /전송 02)2133-0724 / illya@seoul.go.kr / 부분공개(6)
15710421
20210925041511
본청
보건의료정책과-22547
D00000340642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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