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응대 교육 결과보고(32병동)

문서번호 간호부-7407 결재일자 2018.7.17. 공개여부 부분공개(6) ★주무관 팀장 간호1과장 간호부장 결 재 안은주 박은경 김남희 07/17 강영자 협 조 행정팀장 사공화 민원응대 교육 결과보고(32병동) 어린이병원 민원 접수증-45호(2018. 7.15.)와 관련하여 간호부 32병동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응대 교육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아래와 같이 보고합니다. 일시 2018. 7.17.(화) 15:00 ~ 16:00 장 소 32병동 내 대상 ? 32병동 직원 16명, (집담교육: 10명, 전달교육: 6명) ? 집담교육(10명) ? 전달교육(6명) 강 사 32병동 팀장 교육내용 ? 교육내용 ○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시민만족의 이해 - 시민만족 왜 해야할까? - 시민과 만나는 결정적 순간 - 시민을 대할 때 우리의 마음가짐 ○ 전화민원 응대요령 - 전화예절 및 전화응대의 3요소 - 상황별 전화민원 응대요령 ○ 방문민원 응대 요령 - 방문한 시민에 대한 기본 예절 - 시민을 내편으로 만드는 대화법 - 상황별 방문민원 응대 요령 교육내용 ○ 불만 민원 응대 요령 - 불만의 기본 원리 - 불만민원 처리 시 우리의 태도 - 불만민원 처리단계 ? 관련사진 붙임 1. 교육자료(소통 서비스 매뉴얼) 1부. 2. 교육참석자 명단 1부. 끝.이곳에 본문을 입력하세요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299.67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소통(민원)서비스매뉴얼.pdf

    비공개 문서

  • 참석자명단.pdf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민원응대 교육 결과보고(32병동)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어린이병원 간호부
문서번호 간호부-7407 생산일자 2018-07-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안은주 관리번호 D000003403753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