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20다산콜센터 문자상담 분배정책 변경 작업보고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6083 결재일자 2018.7.1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120관리팀장 시민봉사담당관 노형곤 변순권 07/16 이미숙 120다산콜센터 문자상담 분배정책 변경 작업보고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2018. 7.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120다산콜센터 문자상담 분배정책 변경 작업보고 현재 문자상담으로 인입되는 모든 문자는 일반문자상담사가 1차적으로 접수하고 있으나, 악·강성문자나 청각언어장애인문자는 해당 전담팀으로 직접 분배될 수 있도록 변경작업을 실시하고 결과를 보고드림 Ⅰ 운영현황(문자상담 분배정책) 문자 인입 문자 인입 모든 문자는 일반문자상담사에게 1차적으로 분배 (악/강성문자나 청각장애인문자는 색상으로 구분 악/강성문자 : 적색, 청각언어장애인문자 : 녹색) 악강성문자나 청각장애인문자를 일반문자상담사가 민원지원팀이나 수어팀으로 이관시키는 작업을 생략 (다만, 수어팀 상담시간 이외 시간에 인입되는 청각장애인문자는 일반문자팀에서 답변처리) ※ 수어팀 상담시간 : 평일09~22시, 주말/공휴일 09~18시 일반문자 : 일반문자상담사 답변 처리 악/강성문자 : 민원지원팀으로 이관 청각언어장애인문자 : 수어팀으로 이관 악/강성문자 : 민원지원팀에서 답변처리 청각언어장애인문자 : 수어팀에서 답변처리 일반문자 : 문자팀으로 분배 및 답변처리(현재와 동일) 악/강성문자 : 민원지원팀으로 직접 분배 및 답변처리 청각장애인문자 : 수어팀으로 직접 분배 및 답변처리 <현재> <변경 후> Ⅱ 작업개요 ?? 작업일시 : 2018. 7. 13.(금) 02:30~03:30 ?? 작업목적 ? 악·강성문자는 민원지원팀으로, 청각언어장애인문자는 수어팀으로 직접 분배될 수 있도록 문자상담 분배정책 변경 ? 일반문자상담사가 악·강성문자나 청각언어장애인문자를 민원지원팀이나 수어팀으로 수동 이관시키는 불편함 해소 ?? 작업내용 : 문자상담 분배정책 변경 작업 ?? 작업대상 : 문자상담서버 2대 ?? 작 업 자 : 시민봉사담당관 1명, 유지보수업체 2명 ?? 작업영향도 : 문자상담 일시 중단(1분 내외, 2회) ※ 시스템 프로세스 재기동 시 일시 중단 예상, 문자 유실은 없으나 지연 발생 Ⅲ 작업결과 ?? 요약 ? 문자상담 분배정책 변경작업을 정상적으로 완료함 ? 또한, 악·강성문자 및 청각장애인문자가 민원지원팀 및 수어팀으로 직접 분배되는지 테스트한 결과 이상 없음을 확인 <악·강성문자 민원지원팀으로 자동 분배> 악·강성문자 인입 시, 민원지원팀 상담사에게 자동 분배 (강훈 : 민원지원팀 상담사) <청각장애인문자 수어팀으로 자동 분배> 청각장애인문자 인입 시, 수어팀 상담사에게 자동 분배 (박봄솔 : 유지보수직원-수어팀으로 임시등록) <수어팀 미로그인 시, 청각장애인문자 일반문자팀으로 분배> 청각장애인문자 인입 시, 수어팀 상담사가 없는 경우에는 일반문자상담사에게 자동 분배 (김진희 : 일반문자팀 상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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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다산콜센터 문자상담 분배정책 변경 작업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6083 생산일자 2018-07-1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노형곤 (02-724-1558) 관리번호 D000003402580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120다산콜센터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