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상하수도요금이의신청 민원

북부수도사업소 CU6B20E0500-1& 수신자 (경유) 제목 상하수도요금이의신청 민원 이 신청한 상하수도요금이의신청 민원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처리코자 합니다 가. 민원사항 및 처리결과 성명 주소 민원제목 상하수도요금이의신청 민원내용 가.신청 내용 1) 수도요금 청구서가 들어오지 않고 바로 체납(독촉) 청구서가 들어오는 것에 대한 개선 요청 2) 청구서 발송 내역에서 수도요금 청구서가 제 때 들어오지 않은 달에 대한 연체 요금 환불 청구 나. 민원 이력 1) 2017년에 전화했을 당시, 20일에 미리 전화를 달라고 하며 자동이체를 권고함 2) 2018년 6월 20일 오전 9시 30분 경, 연락해 해당 사항에 대한 이력을 확인 부탁했고, 담당자가서 연락을 준다고 전달했으나 무소식임 다) 여태까지 연체 내역 2014년: 12월 2015년: 해당 내역 없음 2016년: 6월 2017년: 4월 2018년: 2월, 4월 답변내용 1.서울시 상수도행정에 깊은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2, 본의 아니게 수도요금 고지서 전달문제로 심려를 끼쳐드려 주체 기관인 시설관리공단을 대신하여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차후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할수 있도록 전달교육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3. 아울러 이번 기회에 120번 다산콜 전화를 통해서 자동납부신청을 하신다면 납부기한내 본인 계좌에서 자동으로 납부되므로 연체금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말씀을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다시한번 죄송한 마음을 전해 드리며 점점 기승을 더해가는 폭염에 건강관리 잘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끝. 북부수도사업소장 주무관 방형내 요금관리팀장 김효선 요금과장 07/16 이병호 협조자 시행 요금과-13108 ( ) 접수 ( ) 우 / 전화 3146-3302 /전송 3146-3339 /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상하수도요금이의신청 민원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수도사업소 요금과
문서번호 요금과-13108 생산일자 2018-07-1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방형내 (3146-3302) 관리번호 D0000034034091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관리일반 > 상수도민원관리 > 수도요금민원처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