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시민법률상담실 전화예약 기능 개선 계획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5924 결재일자 2018.7.1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120관리팀장 시민봉사담당관 김태한 변순권 07/12 이미숙 협조 민원기획팀장 박성규 시민법률상담실 전화예약 기능 개선 계획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시민봉사담당관 (120관리팀) 시민법률상담실 전화예약 기능 개선 계획 120다산콜재단 전화 상담원이 시민법률상담실 예약 등록이 가능하도록 서울시 법무행정서비스의 시민법률상담 방문상담 예약기능 개선 및 120상담관리시스템과 연계기능을 개발함으로써 시민 편의를 증진하고자 함 □ 추진배경 ○ 법률지원담당관의 시민법률상담 예약신청전화의 120 접수처리 요청 ○ 시민봉사담당관, 법률지원담당관, 120다산콜재단 간 시민법률상담실 방문상담 예약서비스 개선방안 협의 - 법무행정서비스 내 시민법률상담실 방문상담 예약서비스 개선 - 120다산콜재단의 상담AP의 법률상담 전화예약업무 관련기능 개발 □ 추진개요 ○ 추진내용 - 시민법률상담실 방문상담 예약서비스에 상담사 전용기능 추가 개발 - 120상담관리시스템과 시민법률상담실 예약서비스 간 연계기능 개발 ○ 추진방법 - 계약방법 : 수의계약 - 대상업체 : 나라아이넷(주) (대표 : 김찬훈) - 업체선정사유 : 시민법률상담실 인터넷 예약서비스의 개발 및 유지관리 업체로써 전화상담사 전용기능 개발 및 지속적인 유지관리 가능 ○ 수의계약사유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 5항 나목 (추정가격이 2천만원 이하인 물품의 제조?구매계약 또는 용역계약) ○ 소요예산 : \3,300,000원(금삼백삽십만원정) ○ 예산과목 - 시민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 120다산콜재단 운영, 공공운영비(201-02) □ 추진일정 ○ 2018. 7.16. ~ 7.27. 프로그램 개발 및 연계 ○ 2018. 7.25. ~ 7.31. 업무 테스트 및 수정반영 ○ 2018. 8. 1. 전화상담 서비스 개시 □ 기대효과 ○ 무료법률상담을 희망하는 시민편의 증진 ○ 시민법률상담실 이용율 향상 ○ 120다산콜재단 전화상담 서비스 범위 확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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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법률상담실 전화예약 기능 개선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5924 생산일자 2018-07-1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태한 (02-724-1557) 관리번호 D000003400799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120다산콜센터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