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육일지(7.12.)

문서번호 현장민원과-11241 결재일자 2018.7.1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현장민원과장 결 재 김정은 07/12 지선병 협 조 주무관 양영상 교육일지(7.12.) 교육일시 2018.7.12.(목) 09:10~09:30 교 관 현장민원과장 교육대상 참석 15명(휴가자 1명 제외) 교육제목 청렴도 향상 실천 2. 전화·방문 민원에 대한 정확하고 친절한 응대 3. 아리수토탈서비스 관련사항 추진 철저 교 육 내 용 【청렴도 향상 실천】 ? 금품 및 향응 등을 받는 행위 금지 (서울특별시 공무원 행동강령 제12조) ? 공무원은 직무상의 관련여부 및 기부?후원 등 명목여하를 불문하고 어느누구로부터도 일체의 금품 및 향응 등을 받거나 요구해서는 안됨 ? 퇴직공무원과 직무관련 접촉금지 (서울특별시 공무원 행동강령 제10조의 2) ? 시에서 퇴직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사람과 직무 관련 사적 접촉 금지 다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접촉하는 경우 해당 행동강령책임관 또는 행동강령총책임관에게 사전에 서면으로 신고해야 됨 ? 부적절 언행, 부적정 업무처리 등 공직분위기 저해 금지 ? 직위를 이용한 갑질 문화 청산 - 인격 모독성 발언, 성희롱, 폭력, 사생활 침해 등 ? 업무 부적정 처리 등 - 고의적인 업무지연?회피, 편파적인 업무처리, 무단 외출 등 【전화?방문 민원에 대한 정확하고 친절한 응대】 ? 전화 응대 시 중점 사항 ? 소속과 이름을 알아들을 수 있도록 명확히 발음할 것 ? 반드시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지 확인할 것 ? 종료 인사후 민원인보다 먼저 전화를 끊지 않도록 할 것 ? 민원 처리 시 유의 사항 ? 정성과 배려의 민원응대 및 방문예절 준수 - 민원인 중심의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접수 및 처리 - 방문 정보에 대한 사전 안내, 일정 변경 시 문자 안내 서비스 제공 - 민원 현장 방문 시 깨끗한 이미지 관리를 위한 단정한 근무복 착용 - 처리불가한(소관업무가 아닌 경우) 민원에 대해 납득할 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 ? 신청 민원 접수 시 및 종결 후 다른 불편사항 유무 필수적 확인 【아리수토탈서비스 관련사항 추진 철저】 ? 민원 처리 기한 준수 및 보다 향상된 신속?친절한 서비스 제공 ? 민원접수 시 친절하고 신속한 응대 ? 민원처리 시 기타 불편사항 확인 철저 ? 방문 일정이나 시간 변경 시 세심한 사전 문자안내 및 통화 ? 현장방문 시 아리수토탈서비스 및 아리수 홍보 리플릿 배부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교육일지(7.12.)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11241 생산일자 2018-07-1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정은 (02-3146-2901) 관리번호 D000003400854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