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구내식당 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7386 결재일자 2018.7.1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서부수도사업소장 안현숙 김광석 代김광석 07/12 박영헌 협 조 구내식당 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 2018. 07. 10. 서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구내식당 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 현재 구내식당 운영업체(삼주)의 계약기간 만료를 앞두고 재계약 여부 및 업체 재선정 등 구내식당 운영에 대한 직원들의 의견 및 만족도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보고 드림 Ⅰ 구내식당 운영 현황 운영업체: 삼주외식(주) 이용인원: 서부수도사업소 직원 143명 이용식대 : 4,000원 운영시간 : 중식(주5회), 석식(주3회) 계약기간 : 2017.09.01.~2018.08.31.(1년) Ⅱ 설문 조사 항목 구내식당의 운영의 필요성 및 이용 횟수 제공되는 식사의 맛에 대한 만족도 운영업체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구내식당 급식인원 대비 가격 및 품질에 대한 만족도 ? 식대인상에 대한 의견 및 인상 시 적정 가격 현재 운영업체 재계약 여부 구내식당 운영의 효과적인 운영 방식에 대한 의견 ? 민간업체 위탁, 사업소 직영 여부 등 Ⅲ 설문 조사 결과 설문참가 인원 : 104명(현원143명, 72.7%) ? 성 별 : 남자 76명( 73%), 여자 28명( 27%) ? 연 령 구분 20대 30 40 50 60 응답자 11 11 21 59 2 비 율 10.6 10.6 20.2 56.7 1.9 구내식당 운영의 필요성 여부 : 필요 ? 구내식당 필요성 여부는 93%(97명)가 필요, 7%(7명)가 불필요하다고 응답함. ? 구내식당이 필요한 이유는 접근성 용이 항목이 52%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저렴한 가격 28%, 여가시간 확보 18%로 조사되었음. 구내식당 이용 횟수(인원수/%) 구분 이용안함 1회 2회 3회 4회 이상 비고 중 식 5/4.8 4/3.8 10/9.6 20/19.2 65/62.5 석 식 30/29.0 15/14.0 26/25.0 33/32.0 - 주3회 운영 ? 구내식당 이용 횟수는 중식은 4회 이상이 62.5%으로 가장 많았으며, 석식은 ‘이용안함· 2회 · 3회’ 이용하는 인원이 비슷하게(30여%) 나타남. 현재 제공되는 식사의 만족도 : 보통 ?식사의 만족도는 보통이 39%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만족 30%, 불만족과 매우불만족이 24%로 만족하는 의견이 높게 조사됨. ? 만족하는 이유는 편리성이 39%로, 가격 28%, 맛과 위생 순서로 답변하였으며, 불만족 사유는 맛 40%, 메뉴 39%로 맛과 메뉴에 불만이 나타남. 현재 구내식당 업체의 서비스 만족도 : 보통 ?서비스 만족도는 보통 42%, 만족38%이며, 불만족 · 매우불만족이13%로 만족하는 비율이 높게 조사됨 ? 만족하는 이유는 친절한서비스 44%이고, 불만족 그룹에서는 식재료 등 불만이 63%로 높게 조사됨 급식인원 대비 가격 및 품질의 적정성 및 식대 인상 여부 : 반대 ? 전체 143명중 급식인원 90여명 4,000원의 가격 및 품질에 대한 의견으로 적당하다는 의견이 50%로, 보통32%로 다수가 적당하다고 답변함. ? 식대인상에 대한 의견은 59%가 반대, 41%가 찬성으로 조사됨. - 인상 할 경우 적정가격은 4,500원 43%, 4,300원 30%로 나타남. 현재 운영업체(삼주외식 주) 재계약 여부 : 찬성 ?운영업체 재계약 여부에 대한 응답은 찬성 52명, 반대51명으로 찬반의 우열을 가리기가 어려움. - 효과적인 합의 절차가 필요함. 구분 응답자수 비율 비고   그렇다 52 50   그렇지 않다 51 49   기 타 의견 1 1   계 104 100 ? 업체를 변경할 경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지에 대한 설문에는 50%가 찬성하여 업체를 변경하고자 하는 의견도 높게 조사됨. 구내식당 운영의 효과적인 방식 : 민간업체 위탁 ? 구내식당 운영의 효과적인 방식은 78%가 민간업체 위탁을 선택함. 기타 의견 ? 조리실 내 조리사 및 영양사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 다양한 메뉴로 맛을 향상시키고, 메뉴선정 시 인스턴트 음식 자제 ? 동일업체의 장기 독점에 따른 업체 변경 요청 Ⅴ 향후 계획 삼주외식(주)업체와 운영 재계약 여부 ? 설문응답자의 찬반 의견이 첨예하므로 양측이 모두 수긍할 수 있는 효율적인 합의 과정 필요함. 미흡한 부분 개선 ? 종사원에 대한 마스크 착용 의무화 ? 주방 청결에 대한 사항 개선 ? 세제냄새, 식기구 청결 상태 등 ? 메뉴 및 식재료에 대한 직원 의견 전달 붙 임 : 1. 구내식당 만족도 설문지 1부. 2. 설문조사 분석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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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내식당 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서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7386 생산일자 2018-07-1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안현숙 (02-3146-3552) 관리번호 D000003400904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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