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뉴미디어 홍보-월간(6월) 보고 및 운영 계획

문서번호 전략기획실-3195 결재일자 2018.7.4.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략기획실장 서울대공원장 박지환 유연호 07/04 송천헌 협 조 동물원장 어경연 관리부장 심상원 주무관 양우정 -뉴미디어 홍보- 월간(6월) 보고 및 운영 계획 2018년 7월 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뉴미디어 홍보- 월간(6월) 보고 및 운영 계획 6/1~6/30 뉴미디어(SNS,영상채널) 홍보와 관련하여 각 채널별 운영 현황, 콘텐츠 확산을 위한 바이럴마케팅 활동을 보고하고자 함. 1 추진 개요 ?? 사업내용 ○ 소요예산 : 100,000천원(협상에 의한 계약) ○ 사업기간 : 3월 ~12월 ○ 사업세부내용 : SNS 운영 및 관리, 콘텐츠 제작을 통한 바이럴마케팅 2 추진 내용 ?? 추진기간 : ‘18. 6. 1 ~ 6. 30 ?? 추진내용 ○ 장미원축제 사진, 영상 온라인 홍보 ○ 시베리아 호랑이합사,출산 등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추진실적 구 분 추진내용 게재채널 횟 수 콘텐츠 게재 ? 영상 - 신입사육사,장미원축제 드론,시베리아호랑이 출산 ⓑ,ⓕ,ⓚ ? 카드뉴스 - 6월 프로그램, 서토피아, 이달의동물, 웹툰 등 ⓑ,ⓕ,ⓚ, ? 데일리 ⓑ,ⓕ,ⓚ,ⓘ - 드라마 키스먼저할까요 - 동물행동 풍부화, 저수지 둑방개방 소개 (채널구분) ⓑ : 블로그 / ⓕ : 페이스북 / ⓚ : 카카오스토리 / ⓘ : 인스타그램 ○ 콘텐츠 제작 : 블로그 및 SNS 채널 총 콘텐츠 게재 채널 구분 사진 영상 카드뉴스 이벤트 컨텐츠수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 총 계 3 채널별 KPI 지수 ?? 채널별 KPI 지수 현황 (※KPI 지수: 각 채널별 현상황을 정량적으로 나타내는 핵심지수) 구  분 5월 (1일 ~ 31일) 6월 (1일 ~ 30일) 증감률 채 널 KPI 지수 전체채널 합계 블로그 방문자수 페이스북 fan 카카오 구독자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 영상 채널 KPI 지수 현황(비예산) 구  분 5월 (1일 ~ 31일) 6월 (1일 ~ 30일) 증감률 채 널 KPI 지수 전체채널 합계 유튜브 방문자수 네이버TV fan 카카오TV 구독자 4 운영 현황 ?? 채널별 운영현황 ○ 블로그 - 6월 10 ~11일 네이버메인 노출로 방문자 31,548명으로 평일대비 6,209% 증가함 - 6월 10일 “경사라네! 시베리아호랑이 네 마리 탄생이라네! 네이버 메인 노출로 콘텐츠 조회수 28,740건으로 조회수 높음 - 6월 조회수 3위는 코끼리 별로 돌아간 칸토 이야기 (조회수 945건), 4위는 어린이동물 신입사육사 사전 포스터 콘텐츠 (조회수 544건)가 차지함. 경사라네! 시베리아 호랑이 네 마리 탄생이라네! (28,740건) 조셉에게 보내는 펜자의 하트시그널 (1,048건) 안녕 칸토! 코끼리별에서는 건강해야 해! (945건) ○ 페이스북 - 7일 펜자 출산 영상 게시와 함께 게시물 광고 집행 결과 도달수 40,360, 동영상 조회수 19,767건, 공감 및 댓글 공유 383회 - 신입사육사 기획영상 게시와 함께 문제 이벤트로 영상 확산 유도 - 호랑이 코아 월드컵 경기 예측 콘텐츠 높은 도달률 기록 시베리아 호랑이 출산영상 (도달 40,360명) 신입사육사 영상 이벤트 (도달 5,523명) 호랑이 코아의 대한민국 응원! (도달 2,190명) ○ 카카오스토리 - 호랑이 조셉의 한국적응기를 웹툰 게시 - 34년만에 개방한 청계저수지와 둑방길소개, 드라마 촬영지로 소개 조셉의 한국 적응기 웹툰 34년만에 개방한 청계 저수지 둑방길 드라마 촬영지 소개 ○ 인스타그램 - 서울대공원의 동물, 식물, 풍경을 담은 사진과 영상 콘텐츠 게시 - <펜자의 출산장면> 영상이 2,124회로 영상 콘텐츠가 조회수가 높음 ○ 유튜브 - 2017년 ‘맹수사육사’ 콘텐츠 조회수 170만회 돌파 - 유튜브 영상의 인기로 지속적인 방송사 촬영협조 요청 ○ 네이버TV, 카카오TV - 시베리아호랑이 출산 콘텐츠 네이버메인 노출로 유입증가 - 카카오TV 다소 부진하여 다른 홍보방법 모색중(카카오 갤러리 개설) 유튜브 맹수사육사 170만회 돌파 네이버TV 시베리아호랑이 출산 유입 ○ 온라인서포터즈(희망트리원정대 4기) 활동 - 희망트리원정대 4기 활동 안내 및 소통을 위해 카카오 단톡방 개설 - ’18.6.1 ~ 6.30까지 총 9명의 대원이 바이럴마케팅 활동중 - 5월 가장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친 님, 님 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됨 _서포터즈 인스타그램 __서포터즈 인스타그램 _서포터즈 블로그 5 향후 계획 ?? 추진기간 : ‘18. 7. 1 ~ 7. 31 ?? 추진내용 ○ - 내용: 맹수사, 곰사 사육사와의 만남 ○ 프로그램 소개 “서토피아”, 모션카드 제작 - 매주 일요일 “서울대공원 커밍순” 모션 카드 제작 - 7월 프로그램 중 동행취재 ·식물원 프로그램 소개 및 홍보 ·움직이는 식물 전시회, 세밀화, 압화 전시회 등 ○ 기획콘텐츠 · - ○ 이벤트 .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뉴미디어 홍보-월간(6월) 보고 및 운영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
문서번호 전략기획실-3195 생산일자 2018-07-0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지환 (02-500-7031) 관리번호 D000003394979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