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년 상반기 안내요원 등 친절교육 결과보고

문서번호 총무과-6646 결재일자 2018.7.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주무관 총무과장 경영지원부장 서울역사박물관장 김남희 안미경 허혜경 송임봉 07/02 송인호 협 조 2018년 상반기 안내요원 등 친절교육 결과보고 2018. 7. 서울역사박물관 (경영지원부 총무과) 2018년 상반기 안내요원 등 친절교육 결과보고 박물관 관람객 응대 접점에서 근무하는 안내요원 및 보안요원 등을 대상으로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1 추진근거 ?? 서울특별시 공무직 관리규정(서울특별시 훈령) ※ 제17조(교육훈련) 사용부서는 공무직 담당직무와 관련된 학식·기술 및 응용능력 배양을 위하여 적절한 직무교육을 실시하여야 한다. 2 교육개요 ?? 일 시 ○ 제1회 : 2018. 6.26.(화) 14:00~16:00(2시간) ○ 제2회 : 2018. 6.27.(수) 14:00~16:00(2시간) ※ 박물관 관람서비스 제공에 차질 없도록 2회 실시 ?? 장 소 : 박물관 2층 시청각실 ?? 대 상 : 안내요원, 보안요원, 뉴딜일자리사업 연구원 등 ?? 내 용 :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서비스 응대스킬 구 분 주 요 내 용 비 고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서비스 응대스킬 ?프로 서비스 마인드 - 고객만족의 중요성, 고객의 심리, 고객만족 실천사례 강의, 동영상, 실습, 토의 등 ?상대를 기분 좋게 하는 단순한 원칙 - 거울신경세포와 공감능력, 표정으로 읽는 심리와 감정 ?고객에게 호감을 주는 응대자세 익히기 - 행동으로 익히는 고객 만족 응대 스킬 ?CS 커뮤니케이션 스킬 ?? 강 사 : 박희연 컨설턴트(26일), 정재이 컨설턴트(27일) 3 교육결과 ?? 참석 인원 : 총 44명 ○ 제1회 : 총 23명(안내요원 10, 보안요원 11, 뉴딜일자리사업 연구원 2) ○ 제2회 : 총 21명(안내요원 12, 보안요원 9) ?? 교육 사진 4 행정사항 ?? 집행내역 : 993,580원 구 분 금 액(원) 비 고 강사료 700.000 Play CS(지급 예정) 다과비 293,580 다과 ※ 예산과목 : 역사와 문화의 복합공간 창조, 박물관활성화, 시민관람서비스운영,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201-01)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3.23 M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2018 상반기 안내요원 등 친절교육 참석자 명단(20180626).pdf

    비공개 문서

  • 2018 상반기 안내요원 등 친절교육 참석자 명단(20180627).pdf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18년 상반기 안내요원 등 친절교육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역사박물관 경영지원부 총무과
문서번호 총무과-6646 생산일자 2018-07-0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남희 (02-724-0112) 관리번호 D0000033927695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재보존정책 > 박물관운영 > 박물관운영 > 고객서비스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