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이상한 행정)

위기상황에 나와 가족의 안전, '서울안전앱' 으로 지켜주세요!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이상한 행정) 안녕하십니까? “응답소에 있는 사람이 민원 분배를 똑바로 안 하는 것 같습니다. 제대로 좀 하세요” 라고 의견을 주셨습니다. 이에 응답소 민원을 분배하는 기준에 대하여 먼저 답변을 드립니다. 서울시 응답소에 접수된 민원은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규정」에 근거하여 민원을 처리하고 있으며, 서울시와 관련된 민원은 「서울특별시 행정기구 설치조례 시행규칙」에 의거하여 각 조직의 분장 사무에 따라 관련 부서로 분배하고, 자치구 소관 업무와 관련된 사항은 자치구로 분배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시 산하 공사·출연기관의 소관 업무와 관련된 민원은 해당기관으로 분배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서울시 소관업무 이외의 민원은 중앙부처, 타 자치단체 및 중앙부처 산하 공공기관 등 해당 기관으로 이관하여 처리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응답소 민원 분배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에 주의하시고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전재용 응답소팀장 이강년 시민봉사담당관 06/22 이미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4259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서울특별시청 신청사 2층 / www.seoul.go.kr 전화 02-2133-7932 /전송 02-2133-0789 / dbtp7@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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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이상한 행정)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4259 생산일자 2018-06-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전재용 (02-2133-7932) 관리번호 D000003386489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제안통합관리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