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18년 여름철 구급활동 대책 및 폭염(순회)구급대 운영 알림 1. 관련근거 가. 재난대응과-11650(2018.6.5.)호 『2018년 여름철 구급활동 대책 계획 알림』 나. 재난대응과-11822(2018.6.7.)호 『폭염관련(온열질환자) 119구급활동 실적관리 알림』 다. 재난대응과-10829(2018.5.25.)호 『2018 폭염대응 구급장비·물품 확보 및 냉방장치 점검 등 철저』 2. 위와관련 2018년 여름철 구급활동 대책 및 119순회구급대 운영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리니, 현장대응단 및 각 119안전센터에서는 시행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여름철 구급활동 주요내용 1) 폭염대응 구급장비 확보 및 구급차 정비 2) 온열질환자 치료 가능병원 현황 파악 및 관리, 응급처치 능력향상 사전 교육 3) 구급차 및 구급대원 감염관리 숙지 통해 2차 감염원 전파 차단 4) 감염관리실 운영 내실화 5) 폭염대응 119구급활동 홍보 강화 등 나. 순회구급대 운영계획 1) 기 간 : 2018. 6월 ~ 9월(약 4개월간) 2) 대 상 : 11개 구급대【오토바이 구급대 포함】 *폭염환자 신고접수 폭주로 인한 비상선포 시 펌프차(8개)출동대 편성·운영 3) 장 소 : 폭염특보 취약지역【붙임3참조】 4) 횟 수 : 폭염특보 발령시 오전?오후?야간 각 1회 이상 5) 방 법 : 구급활동 후 귀소 중 순회노선(장소) 순찰 다.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자 구급활동 실적관리 방법(폭염특보 미발령시에도) 1) 일일실적 : 당일 현장에서 16시까지(신고시간) 발생한 온열질환자【붙임6】 작성 후 이메일 제출 2) 월별실적 : 현장대응단 및 각 안전센터에서는 월별 구급활동실적(월보) 제출 【붙임5】 3) 대원실적 : 구급단말기에 정확히 기록 환자발생유형→질병외, 비외상성손상→온열손상(열사병, 열탈진, 열경력, 열실신, 열부종, 기타)에 체크 3. 행정사항 가. 폭염특보 발령 시 추진실적【붙임4】 13:00까지 이메일제출 나. 구급차 냉방기기(에어컨) 성능확인 일제 점검 실시 다. 폭염특보 상황에서 현장활동 시 구급대원 개인 건강관리 철저(현장활동 후 충분한 휴식 및 수분섭취 권장) 붙 임 1. 2018년 여름철 구급활동 대책 1부. 2. 기상특보 발령기준 1부. 3. 센터별 구급순회 노선도 8부. 4. 폭염대책 추진실적(폭염특보시 일일보고 서식) 1부. 5. 폭염 구급활동 실적보고 서식 1부. 6. 폭염 구급활동 일일상황보고 1부. 끝. 재난관리과장 수신자 소방행정과장,예방과장,현장대응단 및 각 119안전센터 담당자 김정은 구급팀장 허용 재난관리과장 06/14 정선웅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4627 ( ) 접수 ( ) 우 08275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408 구로소방서 3층 재난관리과 / 전화 0226818119 /전송 0286183109 / silver264@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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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5073710
본청
재난관리과-4627
D0000033810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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