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일반 및 행정망 유선회선 증설 및 전화 발신번호 표시 구축 계획

문서번호 현장대응단-5094 결재일자 2018.6.18.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상황실장 지휘1팀장 현장대응단장 소방서장 김기환 정성택 이종대 06/18 이귀홍 협 조 소방행정과장 김범기 재난관리과장 김홍기 예방과장 강경철 장비회계팀장 황인대 신속한 민원응대 및 효율 행정 추구를 위한 업무환경 조성 유선회선 증설 및 발신번호표시 구축 계획 영등포소방서 【현장대응단】 열정과 성심으로 일하는 3권역의 중심 영등포소방서 신속한 민원응대 및 효율 행정 추구를 위한 업무환경 조성 유선회선 증설 및 발신번호표시 구축 계획 ○ 일반회선: 총82회선(신설 49회선 포함) ○ 행망회선: 총76회선(신설 13회선 포함) ○ 전화구매: 92대(발신자 표시 기능) ○ 소요예산: 금2,576천원 ○ 추진기간: 6월 말~7월 초 추 진 개 요 영등포소방서 【현장대응단】 신속한 민원응대 및 효율 행정 추구를 위한 업무환경 조성 유선회선 증설 및 발신번호표시 구축 계획 업무용 유선전화(일반·행망) 담당자별 1인 1번호 부여 및 발신번호 표기화로 업무집중도 향상 및 신속한 민원응대 구현, 행정역량 증진에 기여하고자 함 Ⅰ 관 련 근 거 ? 소방청 예규 “소방정보통신 운영관리 규정” ? 전산통신과-240(2018. 1. 17.) 호 “2018년 소방통신장비 운용계획 ” ? 전산통신과-1899(2018.5.14.) 호 소방관서 “유선전화 발신자 번호 표시업무 추진안내” Ⅱ 추 진 배 경 ? 비행정 일반 사회분야에 발신자 표시를 활용한 업무처리 정착 등 변화된 사무환경을 행정분야에 반영, 접목할 필요성 대두 ?? 발신자표시 기능 구현의 필요성 ? 본인 담당업무와 무관한 전화 울림에 부서원 전원이 무방비 노출되어 업무집중도 저하 등 피로도 높은 사무환경 진행 ? 민원인이 업무 담당자와 통화하기 위해 2차로 추가 연결을 대기해야 하는 상황이 많아 민원인 및 최초 통화자 모두에게 부담 ?? 담당자 1인 1번호 부여 필요성 Ⅲ 추 진 개 요 ? 추진기간: 2018. 6. 18. 월 ~ 7. 6. 금 (2주간) ? 일반회선 확보: 총82회선(신설 49회선 포함) ? 행망회선 확보: 총76회선(신설 13회선 포함) ? 구매수량: 92대(발신자 표시 기능 유선 전화기) Ⅲ 세부 추진계획 ? 우리서 각 부서 내 자체적인 수요 등 통신 환경을 부서, 사무실, 예상수요 별로 분류ㆍ조사하여 사용 실태 및 신규 수요 파악 ? 이를 토대로 추가적인 회선증설 및 새 전화번호 부여, 일부 번호 재조정 등 반영 ? 기존 구형 전화기는 불용 처리(일부 재활용) Ⅳ 기 대 효 과 ? 통화 중 발신자에 대한 즉시 확인이 가능해 보다 구체적이고 적극적인 민원 응대 가능 ? 더욱 적극적이고 친절한 전화응대 환경을 조성하여 대시민 전화 친절 만족도 향상 ? 일반전화 및 행정전화의 『1담당자 1회선』 부여로 본인 전화 또는 직근의 팀원 전화를 1차적으로 전담, 동 사무실 내 전체 부서원의 업무집중도 저하 방지 및 전화응대 피로도 감쇄 ? 일반망 및 행정망 전화를 전화기 1대로 일체화ㆍ공용화하여 보다 넓은 사무공간 확보 ? 동일 사무실 공간 내 사용되는 전화는 전면 링그룹화 하여 신속 하게 즉시 응대 가능 Ⅴ 소 요 예 산 ? 소요예산: 금2,576,000원(금이백오십칠만육천원) ? 산출내용: @28,000원 X 92(대) ? 예산과목 - 행정운영경비 / 기본경비 / 기본경비 / 사무관리비(201-01) Ⅵ 행 정 사 항 1. 기존에 사용하는 전화번호는 1년 간 새로 부여된 신규전화로 착신전환되어 유지ㆍ운용 예정 2. 통신사가 기존 KT에서 LGU+로 변경됨에 따라 부서별로 필요에 의해 자체 운용 중인 ARS 사용은 필요시 해당부서에서 변경 조치 3. 각 부서 업무담당자는 신규 부여 예정 전화번호 및 추진 내용에 추가 의견이 있을 시 사전협의 후 문서로 조정 요청 4. 소방행정과(장비회계팀)에서는 관련 예산 집행에 협조 - 현장대응단에서 물품구매 후 소방행정과에서 법인카드 결제 계좌에 구매대금 입금 5. 전화기 설치작업 개시 시 각 사용자는 기존 위치 유지 또는 설치 위치 변경 등 설치업체에 의견 적극 개진, 개인 업무환경 조성 6. 본서 이외 각 119안전센터는 차기 일정에 의해 별도 추진 예정 붙 임 1. 각 부서별 재배정 예정 전화번호(안) 1부(4매). 2. 전화기 구매 품의용 모델(4종/택1) 1부. 3. 발신자 표시 시스템 구성도 1부. 끝. [붙임1] 각 부서별 재배정 전화번호(안) [붙임2] 전화기 품의용 모델 (4종/택1) GS-461C 24140 GS-486CN 27460 GS-492C 31190 누리안 NP729 19220 ※ 전화기 구매 관련 고려사항 ? 복잡한 기능을 지양하고 사용성이 편리한 간단 구조 제품 구매 ? 예산 범위 내에서 경제적 구매 추구, 고가 제품 구매 지양 ? 오랜 기간 사용을 고려, 공신력 있는 제조사의 제품 구매 [붙임3] 발신자 표시 시스템 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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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및 행정망 유선회선 증설 및 전화 발신번호 표시 구축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영등포소방서 현장대응단
문서번호 현장대응단-5094 생산일자 2018-06-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기환 관리번호 D000003383198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정보통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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