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육일지(6.11.)

문서번호 현장민원과-9510 결재일자 2018.6.1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현장민원과장 결 재 김정은 06/12 지선병 협 조 주무관 양영상 교육일지(6.11.) 교육일시 2018.6.11.(월) 09:10~09:30 교 관 현장민원과장 교육대상 참석 14명(휴가자 2명 제외) 교육제목 1. 공직기강 확립 및 복무관리 철저 2. 전화·방문 민원에 대한 정확하고 친절한 응대 교 육 내 용 【공직기강 확립 및 복무관리 철저】 ? 당직 및 출장 관련 ? 당직 변경 시 불가피한 사유를 제외하고는 팀내 대직자 및 우리 과 인원만 당직인원(3명)이 되지 않도록 주의 ? 당직 근무 시 무단 이석 및 음주 금지 ? 출장을 빙자하여 사적용무 및 근무지 이탈 금지 ? 출장결과 보고서는 당일 보고가 원칙이나 불가피하게 보고일자와 출장일자가 다른 경우 반드시 구분하여 작성 ? 초과근무 및 병가 관련 ? 초과근무 시 정위치 근무 및 부정체크를 통한 부당 수령 금지 ? ‘질병 또는 부상으로 인해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 란 병가 기간 중에도 급여가 지급되는 점을 감안하여 출근이 불가능할 정도의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정상적인 직무수행이 어렵다고 인정될 때 허가 가능함 ? 7일 이상 연속되는 병가와 연간 누계가 6일을 초과하게 되는 경우 반드시 진단서 제출 ? 기타 업무 관련 ? 민원서류 등 외부 문서(비전자문서) 접수 시 되도록 도착 당일 업무관리시스템 비전자문서 등록하여 기안·결재 받을 것 ? 차량운행일지 관련하여 정확하고 적절한 사항을 시스템에 입력할 것 ? 기안 문서 중 결재 과정 중 수정된 문서는 반드시 내용을 확인 ? 타 부서와 업무관련성이 있는 경우 의사전달 및 의사결정 과정은 공문을 통해 전달 및 시행 【전화?방문 민원에 대한 정확하고 친절한 응대】 ? 전화 응대 시 중점 사항 ? 소속과 이름을 알아들을 수 있도록 명확히 발음할 것 ? 반드시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지 확인할 것 ? 종료 인사후 민원인보다 먼저 전화를 끊지 않도록 할 것 ? 민원 처리 시 유의 사항 ? 정성과 배려의 민원응대 및 방문예절 준수 - 민원인 중심의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접수 및 처리 - 방문 정보에 대한 사전 안내, 일정 변경 시 문자 안내 서비스 제공 - 민원 현장 방문 시 깨끗한 이미지 관리를 위한 단정한 근무복 착용 - 처리불가한(소관업무가 아닌 경우) 민원에 대해 납득할 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 ? 신청 민원 접수 시 및 종결 후 다른 불편사항 유무 필수적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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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지(6.11.)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9510 생산일자 2018-06-1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정은 (02-3146-2901) 관리번호 D000003379705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