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8년 경영실적 평가결과 및 포상금 활용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6327 결재일자 2018.6.1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중부수도사업소장 안미주 은정호 장성만 06/12 유경애 협 조 요금과장 김용운 현장민원과장 안창수 급수운영과장 유용일 시설관리과장 代김상웅 세계가 인정한 아리수, 시민과 함께하는 중부수도! '18년 경영실적 평가결과 및 포상금 활용계획 2018. 6. 중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18년 경영실적 평가결과 및 포상금 활용계획 2018년(2017년 실적) 우리사업소 경영실적 평가결과 및 포상금 활용계획을 보고드림 Ⅰ 평 가 개 요 ?? 평가근거 : 2018년 자체 경영실적 평가계획(총무과-2894, ’18.3.9.) ?? 평가기간 : 2017. 1. 1.부터 2017. 12. 31.까지 실적 ?? 평가방법 : 목표대실적평가, 상대 및 절대평가 ?? 평가지표 : 3개 대분류지표, 36개 항목 Ⅱ 평 가 결 과 ?? 평가순위 : 5위, 포상금 1백만원 ◆ 최근 3년간 경영실적 평가결과 - 2015년(3위-장려), 2016년(3위-장려), 2017년(8위-격려) ◆ 2018년 경영실적 평가결과(2017년도 실적) - 5위 - 우수(1~3위) :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등 20개 항목 - 보통(4~5위) : 고객지원시스템 운영실적 등 6개 항목 - 부진(6~8위) : 송배수관 정비 등 10개 항목 ※ 부진사업 : 송배수관 정비, 노후배급수관 정비,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학교 및 공공기관 음수대 설치, 수도계량기 동파예방률, 신속집행 추진실적, 예산집행 추진실적(이월예산 집행률 및 건수), 합리적 공사원가 작성 예산절감, 유수율 ?? 항목별 평가결과 ○ 우수(1~3위) : 20개 항목(58점) 연번 부서 평가항목 배점 득점 ’17.순위 과년도 순위 ‘16 ‘15 1 행정지원과 (9)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2.00 2.00 1 1 1 2 시민참여 아리수 홍보 3.00 3.00 1 8 1 3 아리수 품질확인제 추진실적 5.00 5.00 1 4 6 4 전화친절도 3.00 2.99 2 2 4 5 고충민원 유발건수 2.00 1.92 3 4 5 6 기관장 리더십 3.00 3.00 1 5 2 7 업무개선활동 추진실적 2.00 2.00 1 8 3 8 상수도 직무전문교육 이수율 4.00 3.88 2 4 4 9 청렴도 5.00 5.00 1 1 7 10 요금과 (2) 과년도 체납징수율 5.00 4.86 1 2 2 11 자동납부 및 전자고지 가입률 3.00 2.79 3 6 6 12 현장민원과 (4)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3.00 3.00 1 3 1 13 역류방지밸브 설치실적 1.00 1.00 1 6 1 14 교체장애 수전정비 2.00 2.00 1 1 1 15 수도계량기 교체실적 2.00 2.00 1 1 1 16 급수운영과 (2) 누수탐지 2.00 2.00 1 1 1 17 GIS 운영실적 5.00 4.99 2 7 6 18 시설관리과 (3) 유량계 유지관리 2.00 2.00 1 2 6 19 기전설비 유지관리 2.00 1.88 3 2 5 20 대형저수조 위생관리 실태점검 2.00 2.00 1 1 1 ○ 보통(4~5위) : 6개 항목(14점) 연번 부서 평가항목 배점 득점 ’17.순위 과년도 순위 ‘16 ‘15 1 행정지원과(1) 고객지원시스템 운영실적 3.00 2.99 5 7 2 2 급수운영과 (2) 불용관 정비 2.00 1.99 5 1 1 3 기존관 철거 2.00 1.99 4 7 2 4 시설관리과 (3) 상수도시설물 순찰점검 및 유지관리 2.00 1.90 4 7 6 5 공사현장 및 시설물 유지관리 3.00 2.82 4 4 5 6 상수도시설물(배수지,가압장)안전점검등 2.00 1.74 5 4 1 ○ 부진(6~8위) : 10개 항목(28점) 연번 부서 평가항목 배점 득점 ’17.순위 과년도 순위 ‘16 ‘15 1 행정지원과 (3)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1.00 0.90 6 8 - 2 신속집행 추진실적 1.00 0.89 7 - - 3 예산집행 추진실적 1.00 0.65 8 6 3 4 요금과(1) 유수율 6.00 5.86 8 8 8 5 현장민원과(1)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률 4.00 3.16 8 5 8 6 급수운영과 (3) 송배수관 정비 2.00 1.58 6 6 1 7 노후배급수관 정비 3.00 2.09 8 7 8 8 합리적 공사원가 작성 예산절감 4.00 3.16 8 8 2 9 시설관리과 (2)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 3.00 2.73 8 8 8 10 학교 및 공공기관 음수대 설치 3.00 1.46 7 8 1 Ⅲ 평가결과 분석 ?? 각 과별 실적 평가 평 가 합 계 평가대상사업 추진실적 행정지원과 요 금 과 현장민원과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계 36 13 3 5 7 8 우 수 20 9 2 4 2 3 보 통 6 1 - - 2 3 부 진 10 3 1 1 3 2 ?? 전체 36개 항목 중, 우수항목 20개(배점 58점), 보통항목 6개(배점 14점), 부진항목 10개(배점 28점)로 전년도에 비해 우수항목이 8개 증가하며 전반적으로 실적이 향상되었음 구 분 우수항목 보통항목 부진항목 2017년 12(32) 7(23) 17(45) 2018년 20(58) 6(14) 10(28) 증 ? 감 8(26) △1(△9) △7(△17) ?? ‘시민참여 아리수 홍보’, ‘업무개선활동 추진실적’, ‘역류방지밸브 설치실적’, ‘GIS 운영실적’ 항목의 점수가 전년에 비해 크게 향상되었고, ??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 ‘노후배급수관 정비’,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예산집행 추진실적(이월예산 집행률 및 건수)’, ‘유수율’ 등 10개 항목의 점수는 전년 대비 큰 변화 없이 지속적으로 부진함 ?? 2019년도 경영실적 평가 시 상위권 도약을 위해서 부진으로 평가된 10개 항목에 대한 특별대책을 마련·추진하는 것은 물론, 고배점 사업에 대하여 각별한 실적관리 필요 ◆ 고배점 사업 (8개 항목) - 유수율(6점), 아리수품질확인제 추진실적(5점), GIS운영실적(5점), 청렴도(5점), 과년도 체납징수율(5점), 합리적인 공사원가 계산서 작성에 의한 예산절감(4점), 상수도 직무전문교육 이수율(4점), 수도계량기 동파예방률(4점) Ⅳ 포상금 활용계획 ?? 경영실적 향상을 위한 사업소 공통경비 운영 ○ 사업추진을 위한 각종 간담회, 행사 비용 지원 ○ 격무직원 격려, 사기 진작 및 우수직원 포상 등 Ⅴ 행 정 사 항 ?? 포상금 수령계좌 제출 : 행정지원과 ○ 지 급 일 : 2018. 6월 말 예정(본부 총무과 → 수도사업소) ○ 지급방법 : 각 사업소 지정계좌(행정지원과장)로 계좌이체 ?? 포상금 집행용도, 내역 등 관리 : 행정지원과 붙임 : 2018년 자체 경영실적 평가결과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18년 경영실적 평가결과 및 포상금 활용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중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6327 생산일자 2018-06-1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안미주 (02-3146-2014) 관리번호 D000003380224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성과평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