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총무과-5846 결재일자 2018.6.11.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주무관 총무과장 경영지원부장 서울역사박물관장 김남희 안미경 허혜경 송임봉 06/11 송인호 협 조 2018년 상반기 안내요원 등 친절교육 실시 계획 2018. 6. 서울역사박물관 (경영지원부 총무과) 2018년 상반기 안내요원 등 친절교육 실시 계획 박물관 관람객 응대 접점에서 근무하는 안내요원 및 보안요원 등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고객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이용객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함 1 추진근거 ?? 서울특별시 공무직 관리규정(서울특별시 훈령) ※ 제17조(교육훈련) 사용부서는 공무직 담당직무와 관련된 학식·기술 및 응용능력 배양을 위하여 적절한 직무교육을 실시하여야 한다. 2 추진방향 ?? 박물관 방문객에 적합한 고객응대 방법 위주의 맞춤형 친절교육 실시 ?? 정기교육을 통해 친절 마인드를 체질화하고 이용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 3 친절교육 개요 ?? 일 시 ○ 제1회 : 2018. 6.26.(화) 14:00~16:00(2시간) ○ 제2회 : 2018. 6.27.(수) 14:00~16:00(2시간) ※ 박물관 관람서비스 제공에 차질 없도록 2회 실시 ?? 장 소 : 박물관 2층 시청각실 ?? 대 상 : 총 63명 ○ 안내요원 26명(본관?경교장?백인제가옥?돈의문전시관 15, 한양도성연구소 5, 청계천박물관 6) ○ 보안요원 34명(본관?경교장?백인제가옥?돈의문전시관 29, 청계천박물관 5) ○ 뉴딜일자리사업 연구원 3명(본관?백인제가옥 3) ?? 내 용 :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서비스 응대스킬 ?? 강 사 : 박희연 컨설턴트(26일), 정재이 컨설턴트(27일) ? 성 명 : 박 희 연 ? 주요경력 現) 아트CS컴퍼니 대표 現) 호원대학교 경영학부 겸임교수 前) 파리크라상 인력개발팀 CS컨설턴트 ? 성 명 : 정 재 이 ? 주요경력 現) Play CS 대표 前) 삼성 CS 아카데미 선임 연구원 한국무역협회 외 110여 개 기업 출강 ?? 교육 진행순서 구 분 주 요 내 용 비 고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서비스 응대스킬 ?프로 서비스 마인드 - 고객만족의 중요성, 고객의 심리, 고객만족 실천사례 강의, 동영상, 실습, 토의 등 ?상대를 기분 좋게 하는 단순한 원칙 - 거울신경세포와 공감능력, 표정으로 읽는 심리와 감정 ?고객에게 호감을 주는 응대자세 익히기 - 행동으로 익히는 고객 만족 응대 스킬 ?CS 커뮤니케이션 스킬 4 행정사항 ?? 소요예산 : 1,000,000원 ○ 산출내역 - 강사료 : 350,000원(2시간) × 2회 = 700,000원 - 다과비 : 150,000원 × 2회 = 300,000원 ※ 인재개발원 강사수당 등의 지급 기준표(’16.9.28.개정) 기준 : 일반1급(석사학위소지 이상), 기본 1시간 230천원, 초과시간 120천원(매시간) ○ 예산과목 - 서울역사박물관 총무과, 역사와 문화의 복합공간 창조, 박물관활성화, 시민관람서비스운영,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2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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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5082106
본청
총무과-5846
D000003379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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