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서울브랜드를 활용한도시마케팅 용역 제안서평가위원회 회의록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4952 결재일자 2018.6.5. 공개여부 부분공개(5,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이주형 김성연 06/05 김동경 협조 2018서울브랜드를 활용한도시마케팅 용역 제안서평가위원회 회의록 2018. 6.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2018 서울브랜드를 활용한 도시브랜드 마케팅용역 제안서 평가위원회 회의록 ===================================================================== 진 행 순 서 ? 개회 및 위원 소개 ………………………………… 사 회(브랜드기획팀장) ? 평가방법 안내 ……………………………………… 사회자 ? 위원장 선출 ……………………………………… 사회자 ? 제안서 검토 ……………………………………… 각 위원 ? 발표 및 평가 ……………………………………… 위 원 장 ? 폐 회 ……………………………………… 위 원 장 ? 안녕하십니까? 오늘 사회를 맡은 도시브랜드담당관 브랜드기획팀장 ? 지금부터 ‘2018서울브랜드를 활용한 도시브랜드 마케팅용역’ 업체 선정을 위한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시작하겠습니다 ? 바쁘신 중에도 오늘 회의에 참석하여 주신 위원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회의진행 순서 소개> ? 먼저 회의진행 순서에 대해 간단히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 회의는 위원소개, 사업개요 및 평가방법에 대한 설명, - 면밀한 평가를 위한 제안서 사전 검토, - 위원장 선출 및 제안 발표와 평가의 순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 소개> ? 그럼, 먼저 참석하신 분을 앉으신 순서대로 소개드리겠습니다 <사업개요 및 평가방법 안내> ? 사업개요 및 평가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회의자료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 사업 개략적 설명 > ---------- ? 오늘 평가위원은 브랜드 및 홍보?마케팅분야 외부 전문가 6명, 관련분야 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1명, 총 7명으로 구성하였으며, - 평가대상업체는 총 3개로, 업체별로 발표 20분, 질의응답 10분씩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별도 의견 없으십니까? ? 그럼 다음으로 제안서 평가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제안서 평가는 기술평가 90점, 가격평가 10점으로, 총 100점으로 평가하며 - 이중 기술평가는 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이며 ▶ 정량적 평가는 기술인력보유현황, 홍보?마케팅 분야 용역수행실적, 경영상태 재무구조의 건전성을 제안서 및 증빙서류를 토대로 도시브랜드담당관에서 기 산출하였으며 ▶ 정성적 평가가 오늘 위원님들이 평가해 주실 부분으로, 평가항목별로 최고점과 최저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하고 여기에 정량적평가와 가격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게 됩니다. ? 평가항목별 세부사항은 회의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정성적 평가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위원님들이 평가하시게 되는 정성적평가는 평가항목별로 점수를 평가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유의할 점은 각 항목별로 최하점 60%이상의 점수로 평가하여 주셔야 합니다.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성적 평가에 대한 세부 평가항목 및 배점은 나누어 드린 평가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약서?보안각서 등 징구, 핸드폰 수거> ? 다음으로는 평가내용 등에 관한 보안유지를 위해 미리 책상에 놓아드린 서약서와 보안각서에 서명해 주시면 저희 직원이 걷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공정한 심사를 위해 개인소지 핸드폰은 수거후 회의종료시에 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서약서 등에 서명 > ---------- ? (회의자료에 나와 있는 평가시 유의사항【붙임5, 15페이지】및 제척사항 관련규정 등을 사회자가 읽어 줌) <위원장 선출> ? 그럼, 지금부터 위원중에 호선으로 위원장을 선출토록 하겠습니다. 위원분들께서 위원장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안서 사전검토> ? 평가의 이해를 돕기위해서 제안발표 전 20분 정도 위원님들이 제안서를 검토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하는데, 괜찮겠습니까? ----------< 위원들 제안서 검토 > ---------- <20분 후 위원장에게 사회 인계> ? 그럼, 지금부터는 -----------< 이하 위원장 진행 > ---------- ? 안녕하십니까?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위원장을 맡은 ? 제안발표에 앞서, 사회자께서 설명하신 「2018 서울브랜드를 활용한 도시브랜드 마케팅 용역 」 사업의 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제안서 평가기준 및 평가방법에 대해 다른 의견이 있으신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원래의 평가기준 및 방법으로 평가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안서 발표순서는 오늘 오후에 추첨에 의해 정하였습니다. - 발표는 업체별 20분, 질의응답 10분으로 진행하겠습니다. ? 위원님들께서는 제안 발표 후 질의응답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업체 제안 발표시 업체를 알 수 있는 식별정보 및 발언이 발견시에는 해당 업체의 평가시 감점처리토록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그럼, 지금부터 제안서 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 업체는 발표준비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번업체 회의실 입장 > ? 첫 번째 업체가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체는 발표시간 ( 20 )분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라며, 지금부터 제안발표 하시기 바랍니다. ※ 종료 5분전에 카드를 올려드리고 종료시에 다시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 업체 제안발표 > ? 업체의 제안발표가 끝났습니다. 위원님들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고, 업체는 질문에 대해 간결하게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질의응답 > : 열정을 키워드로 잡은 이유는 ? - 시민들과 함께 공감 프랜즈, 거버넌스, 공유확산 노력을 위해서 열정 컨셉을 잡았고, 올해는 서울브랜드의 인지도 제고 기간을 넘어서 서울브랜드의 열정을 시민과 함께 확산 하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하고 싶다. - 행사,포럼, 외국인 유치 등 행사가 나열식 으로 되어 있는데 타켓층이 외국인인지 내국인인지 궁금하다. - 내국인의 브랜드 애해도 확산과 함께 글로벌 확산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하겠다. 내국인은 또한 거버넌스를 활용할 것이다. - 과업이 세가지 인데 열정이 전혀 연결이 않되어 있는 것 같고, 한강 등지에서 일반인이 즐겁게 모습 등을 표출하여 임팩트가 있을지 의문이다. - BTS 등을 섭외해서 찍으면 임팩트는 있지만 현실적인 섭외 어려움이 있고 제작비용도 무시할 수 없다. 일반인이 출연하는 영상은 공감성이 높고 효과도 높을수 있다. 또한 한류, MAMA와 러시아 월드컵과 연계된 열정 컨셉의 사업도 효과가 있을수 있다. - 사업이 너무 산만하고 사업비용이 비현실적인데? - 서울시의 프랜즈 등과 연계하면 인건비 등에 많은 세이브 요인이 발생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되며, 타켓층을 잘 분석하면 예산이 필요없을수 있다. - 더 이상 질문이 없으므로, 다음업체 발표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1번 업체 퇴장 > - 두 번째 업체가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체는 발표시간 ( 20 )분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라며, 지금부터 제안발표 하시기 바랍니다. ※ 종료 5분전에 카드를 올려드리고 종료시에 다시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2번째 업체 제안발표 > - 업체의 제안발표가 끝났습니다. - 위원님들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고, 업체는 질문에 대해 간결하게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질의응답 > - 이벤트를 통해 자부심을 주겠다고 하셨는데, 탑다운방식으로 언론,홍보를 강화하고 구청등과 연계한다고 하셨는데 행사의 핵심인 시민이 빠져있는거 같은데 시민이 함께할 수 있는 방안은 없나요? - 시민의 의견을 계속 청취할 것이고 셀렙을 투입하여 많은 시민이 행사에 참여하도록 하겠다. 슬라이드 분량이 한정되어 표현을 못했지만 콘텐츠 곳곳에 거버넌스 구축등을 통한 시민의 참여 기회가 넓게 열려있다. 홍보메시지, 전략메시지가 어떻게 나왔는가? - 서울시의 브랜드 컨셉은 너와 나의 가운데 서울이 연결한다는 컨셉으로, 가운데가 중요한 메시지를 가지고 있다. 해외 온라인 이벤트 등을 통하여 시민이 참여하고 숨겨진 메시지를 풀어가는 이벤트를 눈에 보이게 할 것이다. - 축제 포럼 등이 큰틀에서 실행되어야 하는데 사업설명에서는 각각 따로 이야기가 되는 것같다. - 공존,열정, 여유 세 콘셉이 맥시마이즈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전략을 잡아야할 것이다. - 세가지 컨셉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거번넌스를 통해 역량을 뭉치는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하겠다. - 더 이상 질문이 없으므로, 다음업체 발표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2번 발표업체 퇴장 > - 세 번째 업체가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체는 발표시간 ( 20 )분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라며, 지금부터 제안발표 하시기 바랍니다. ※ 종료 5분전에 카드를 올려드리고 종료시에 다시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3번째 업체 제안발표 > - 위원님들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고, 업체는 질문에 대해 간결하게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질의응답 > :FAMILIARNESS라는 단어가 친근감이라는 뜻인지? : 그런 뜻으로 발표했다. - 중국만을 특화해서 발표한 것 같은데 타 국가의 전략은 있는지? ? - 한류를 통한 세계 무대에서 활용하고, 중국은 별도 특별 타켓으로 특화하여 사드문제 등에 따라 관광객 숫자가 60%까지 감소하고 있는데 이를 회복하는데 노력해 보겠다. 또한 아프리카 TV 등의 타매체도 타켓팅의 문제점을 분석하여 활용을 검토해 보겠다. - 서울브랜드의 아이덴티가 미흡하여 기억이 잘 안나는데 임팩트가 있어야 한다. 이에 대한 생각은? -팬의 40%만 시청해도 3,000만 이상 시청이 가능할 것이다. 서울브랜드에는 나는 너를 사랑한다는 중요한 메시지 아이덴티가 있다고 생각된다. - 축제,포럼이 전세계를 아우르는 행사로 많은 사람들이 기억되었으면 좋겠는데 방안은 있는지? - 본 제안서에 포함된 내용처럼 제목처럼 사회적, 문화적 행사로서 시민모두가 참여가 자부심을 가질수 있는 행사로 꾸미고 싶다. - 공존,열종,여유를 컨셉으로 관심 이벤트를 더욱 많이 기획하여야한다. 6월중순에 러시아 월드컵과 연계되니 행사 기획도 준비해야 할 것 같고, 구체적, 창의적 아이디어를 많이 도입하여야 한다. - 더 이상 질문이 없으므로, 발표와 질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 발표업체 퇴장 > - 업체의 제안발표가 모두 끝났습니다. 지금부터 미리 나누어드렸던 평가표를 작성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평가표 집계 > - 평가표를 집계하는 동안 가격입찰금액을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체 회의실 입장 > < 종합집계 > - 가격평가점수와 정량적 평가결과를 총 합산하여 종합 집계를 하고 있습니다. < 평가표 집계 완료 > - 평가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이것으로 제안서 평가를 마치겠습니다. 첨 부 : 회의자료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18서울브랜드를 활용한도시마케팅 용역 제안서평가위원회 회의록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4952 생산일자 2018-06-0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주형 관리번호 D000003375844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