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다산콜센터의 업무처리 유감

위기상황에 나와 가족의 안전, '서울안전앱' 으로 지켜주세요!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다산콜센터의 업무처리 유감 님 안녕하세요 120다산콜센터를 이용하면서 느낀 유감스러운 점을 지적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적하여 주신 내용중 형식적인 떠 넘기는 듯한 무성의한 답변, 상담중에 정중하지 못한 응대 등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아래와 같이 회신하오니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시다시피 120다산콜 상담사들에 대한 성희롱, 업무처리 불만에 따른 폭언, 욕설 등이 강도가 높아짐에 따라 감정노동자인 상담사를 보호하고 선량한 시민들에게 더 나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악성민원에 대한 적극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폭언 등 악성민원에 대해 1차적으로 법적조치 가능성 경고후 통화를 종료토록 운영되고 있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민과의 통화중에 상담사가 정중하지 못하게 응대한 것은 잘못된 것이라 사료됩니다. 이점 깊이 인식하고 더 나은 상담응대를 위해 상담사들에 대한 교육 등을 통해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첨부해 주신 내용에 대해 이미 한국소비자보호원에 문의를 하시고 답변을 받았다고 하시니 더 이상 언급은 않겠습니다. 다만, 민원접수 과정에서 업무소관이 아니라 하더라도 좀 더 적극적으로 안내를 해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서 상대방에게 이해를 구했다면 좋았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120다산콜센터 업무처리에 대해 의견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리고 주신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친절하고 좋은 상담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최현국 민원기획팀장 박성규 시민봉사담당관 06/04 代박성규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2897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www.seoul.go.kr 전화 02)2133-7922 /전송 02)2133-0829 / chg4796@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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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콜센터의 업무처리 유감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2897 생산일자 2018-06-0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최현국 (02)2133-7922) 관리번호 D000003374675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