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보행이편치않기...

위기상황에 나와 가족의 안전, '서울안전앱' 으로 지켜주세요!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보행이편치않기... 안녕하십니까? 그동안 보행이 불편한 장애인으로서 대중교통 이용에 어려움을 겪으시게 된데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며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께서 말씀하신 복지카드 발급 시 시일이 오래 걸리고 호환이 되지 않는 점에 대해 종합적으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복지카드 발급 시 소요되는 기간은 주민센터에 발급 신청을 하면 보건복지부 사회복지통합망을 거쳐 조폐공사에서 접수 후 신한카드사에서 발급 심사하고, 한국조폐공사에서 발급한 후, 주민센터로 배송하거나 개별배송을 하기 때문에 한 달여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무료교통카드는 1인 1매만 발급되기 때문에 이용자 편의에 따라서 장애인등록증과 무료교통기능이 함께 있는 복지카드를 발급하시거나 장애인등록증과 단순무료교통카드를 따로따로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지하철과 버스를 환승하실 때에는 후불기능이 있는 복지카드를 사용하시거나, 단순무료교통카드를 충전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께서는 이미 수차례 무료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복지카드 발급에 대해 문의하셔서 복지카드 종류와 발급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현재 서울시에서는 교통약자의 이동편의를 위해 1~2급 지체 및 뇌병변, 기타 휠체어 이용 1~2급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콜택시를 운행하고 있고, 1~3급 시각장애인 및 1~2급 신장장애인을 대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복지콜과 시각장애인 바우처택시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북지역 13개 자치구에서 장애인·노약자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니, 운행시간표는 120다산콜센터나 해당 자치구 문의 또는 자치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장은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시정 발전을 위하여 더 많은 조언과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문순희 장애인재가복지팀장 경자인 장애인자립지원과장 05/29 안찬율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10142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전화 2133-7452 /전송 2133-0839 / anseilen@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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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 보행이편치않기...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본부 장애인자립지원과
문서번호 장애인자립지원과-10142 생산일자 2018-05-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문순희 (2133-7452) 관리번호 D000003369908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