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시설관리과-9581 결재일자 2018.5.28.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시설관리팀장 시설관리과장 강서수도사업소장 한규수 문병희 고신석 05/28 代김창년 협 조 급수운영과장 代김남구 기전팀장 代정진호 급수설비팀장 김남구 주무관 이연창 주무관 정헌석 · 「2018년 여름철(풍수해) 대비」 상수도 시설물 안전점검 계획 2018. 05. 28. 강서수도사업소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2018년 여름철(풍수해)대비』 상수도 시설물 안전점검 계획 여름철에 발생하는 풍수해 등으로 인한 재난 및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 시민 불편과 급수에 만전을 기하고자 상수도 시설물 안전점검 계획을 보고 드림. ※ 관련근거:「2018년 여름철(풍수해) 상수도시설물 안전점검계획」 【시설관리과-3855호(’18.5.03)】 Ⅰ 점검 개요 점검 대상 구 분 배 수 지 가(증)압장 상수도관(㎞) 계 지역 1차 현수관 공동구 계 8 4 4 5(9) 0.04 9.5 강서구 2 1 1 2(1) 양천구 3 3 1(4) 9.5 구로구 3 3 2(4) 0.04 점검 기간 우기대비 재난 취약시설 안전점검 : ‘18.6.15(금) ~ 6.29(금), 15일간 추석연휴 기습 폭우대비 안전점검 : ‘18.9.10(원) ~ 9.19(수), 10일간 점검방법 구조물 균열, 파손, 누수 등 시설물 안전상태 축대, 옹벽, 절개지 및 성토부 법면 안전상태 배수로 파손 및 토사, 낙엽 등 적치상태 낙뢰사고에 대한 보호시설 설치 여부 가압장 기전설비 작동 및 관리상태 등 교량, 공동구 등 노출관로 안전관리 분야 상수도관, 밸브류 등 상태점검 노출관(교량, 현수관로 포함) 지지상태 등 안전성 확인 누수발생 및 기타 위험요소 확인 및 제거 사업소, 긴급복구업체 비상연락망 정비 및 구축 Ⅱ 세부 추진계획 본부 합동점검 대 상 : 지역배수지(4개소), 현수관로(1개소), 공동구(1개소) 우기대비 합동점검일정 : ‘18. 06.22(금) 추석연휴 합동점검일정 : ‘18. 09.14(금) 사업소 자체점검 대 상 - 지역, 1차 배수지 : 8개소 - 무인 가압장 : 14개소 - 현수관로 : 1개소 - 공 동 구 : 1개소(공동구내 상수도 시설물) 우기대비 점검일정 : ‘18. 06.01 ~ 06.15 추석연휴 점검일정 : ‘18. 09.01 ~ 09.13 시설별 점검자 〔배수지 및 가압장〕 - 양천구 : 급수운영과(정헌석,김상덕), 시설관리과 기전팀 - 구로구 : 급수운영과(강환희,이후용, 이창세), 시설관리과 기전팀 - 강서구: 시설관리과(한규수,김동복,김종록), 기전팀 〔현수관(오류육교) 및 목동공동구〕 - 급수운영과(정헌석,강환희,김상덕,이후용, 이창세) - 시설물별 구조물, 기전설비 등 기전팀 담당자와 합동점검 점검결과 조치 경미하거나 긴급한 정비사항은 시설물 보수공사 연간단가 계약업체에 작업 지시하여 즉시 보수 보수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 안전사고 및 급수에 지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응급 조치하고, 보수 완료시까지 주기적으로 점검 시행 Ⅲ 행정 사항 점검·정비결과 제출 우기대비 ‘18.7.5(목), 추석연휴대비 ’18.10.5(금)까지 점검 및 정비 결과를 시설관리과 수합 본부보고 사업소와 긴급복구업체의 비상연락망을 확인하고 긴밀한 연락 체계를 확보하여 사고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제 구축 시설물 순찰 철저 및 돌발사고 시 신속한 상황보고 체계 유지 붙 임 1. 시설물 안전 점검표 1부 2. 점검대상 시설물 현황 1부 3. 시설물 점검 결과 양식 1부. 끝.
15341051
20210925095059
본청
시설관리과-9581
D0000033690631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