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지하철 불편사항 개선

위기상황에 나와 가족의 안전, '서울안전앱' 으로 지켜주세요!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민원회신]지하철 불편사항 개선 , 안녕하십니까? 서울시정에 대해 관심을 갖고 의견을 주신 점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며, 지하철 내 의자 설치와 관련하여 지하철 운영기관인 서울교통공사의 의견을 받아 답변을 드립니다. 첫 번째로 말씀을 주신 의자의 크기와 재질 등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서울교통공사에서는 건설 당시 역사별 이용 인원 등을 감안하여 승객 대기용 의자를 설치하였으며 이용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환승통로, 계단 주변 등 의자 설치로 인한 승강장 혼잡도를 고려, 해당역의 상황에 맞게 의자를 재배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역세권 주변 개발에 따른 지하철 이용 승객의 증가 등 의자 추가 설치가 필요한 역사에 대해서는 역사 환경 및 소요예산 등을 감안, 지속적으로 검토 보완할 예정임을 알려 드립니다. 대구지하철 화재사고 이후 현재 화재에 취약한 나무의자 대신 불연 재질 의자로의 교체를 검토하여 일부 역사에 시범 설치 운영 중으로 향후 의자 추가 설치 시 말씀하신 의자의 크기(폭,길이) 및 재질 등을 고려, 의견을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두 번째로 전동차내 안내멘트 소리가 작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서울교통공사에서는 1-8호선 전동차 내 안내방송 동작(출력)상태 확인을 일상검사 시 점검 강화를 현재 시행중에 있으며 안내방송 동작(출력)상태가 이상이 없는지 꼼꼼히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교통공사 건축처(02-6311-9898), 차량운영처(02-6311-965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와 서울교통공사는 의 소중한 의견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지하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르지 못한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의 가정에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전재현 도시철도관리팀장 윤석환 교통정책과장 05/18 구종원 협조자 시행 교통정책과-12153 ( ) 접수 ( ) 우 / 전화 02-2133-2245 /전송 02-2133-1048 / ioman@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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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지하철 불편사항 개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기획관 교통정책과
문서번호 교통정책과-12153 생산일자 2018-05-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전재현 (02-2133-2245) 관리번호 D000003363677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