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기전설비과-1226 결재일자 2018.5.18.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기전설비과장 시설부장 조광호 代성태진 05/18 최진석 협조 『양화대교상류 등 4개소』 승강기 고장 및 조치현황 보고 2018. 5. 한강사업본부 (기전설비과) 『양화대교상류 등 4개소』 승강기 고장 및 조치현황 보고 중부지방 폭우 등에 따른 한강공원 내 승강기 4개소에서 누수 등으로 인한 고장이 발생되어 조치현황을 보고드림. Ⅰ 고장내용 및 조치현황 승강기명 고장내용 조치현황 및 계획 비고 성수구름다리 (제외) ○ 메인분전반 누전차단기 트립 ○ 차단기 트립 원인(추정) - ARD 배터리 누수에 따른 단자 접지부 내부합선(숏트) - 메인분전반~승강기제어반 전선피복 불량에 따른 누전 ○ 절연저항 체크 ○ 향후 강우에 대비하여 ARD 전원차단 후 임시 방수조치 ○ 완전히 마른 후 배터리 교체 및 배터리박스 제작설치(영구 방수조치) 예정(~5/23) ○소요예산: 약650천원, 기성청구시 지급 정상 운행 옥수역 ○ 도어홈씰의 물기 및 이물질 등으로 1층 승강장 문이 완전히 닫히지 않음(운행중) ○ 도어홈씰 청소(조치완료) 양화대교 (상류) ○ 도어스크린 파손에 따른 도어닫힘 불량 ○ 부품 수급 후 교체예정 ○ 소요예산: 약2백만원(추정), 견적징구 후 일반지출 운행 중지 (~5/19) 현대차서비스 (제내) ○ 승강기 상부 통신보드 누수에 따른 고장(내부합선) ○ 부품 교체 후 통신보드 커버 방수조치 예정 ○소요예산: 약350천원, 기성청구시 지급 ※ ARD(Automatic Rescue Device) : 비상구출운전장치로 정전시 승강기 카를 최근접층으로 이동시킨 후 도어를 오픈 ※ 도어스크린 : 승객끼임 안전장치로 도어와 도어사이의 물체를 감지하여 물체가 있을경우 문이 닫히지 않고 열림 ※ 도어홈씰 : 승강장 문틀 하단부에 이물질이 있을 경우 문이 완전히 닫히지 않거나 반복적으로 열리는 현상 발생 Ⅱ 현황사진 ARD 배터리박스 누수 및 숏트, 임시방수조치 현황(성수구름다리) 메인전원 절연체크(성수구름다리) 도어스크린 파손(양화대교상류) 통신보드 숏트(현대차서비스제내) 끝.
15294628
20210925104614
본청
기전설비과-1226
D00000336377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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